컨텐츠 바로가기

05.27 (월)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임영웅, 신곡 'Do or Die' 美 빌보드 차트 4회 연속 차트 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 전주 대비 7계단 상승 107위
국내 음원 플랫폼 멜론-지니-벅스 1위-음악방송 정상


더팩트

임영웅의 'Do or Die'는 15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2023년 11월 14일 자)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지난 주 대비 7계단 상승한 107위에 오르면서 4회 연속 차트인 했다. /영웅시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가수 임영웅이 신곡 'Do or Die'로 빌보드 차트 인하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임영웅의 'Do or Die'는 15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2023년 11월 14일 자)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지난 주 대비 7계단 상승한 107위에 오르면서 4회 연속 차트인 했다.

두 오어 다이'(Do or Die)가 발매된 지 3시간 만에 2023년 최단시간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인 멜론에서 1위를, 지니와 벅스에서도 1위를 기록했고, '쇼! 음악 중심'에서도 2회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두 오어 다이'는 인생이라는 무대 위 주인공이 돼 후회 없는 나날을 보내려는 열정을 담은 곡이다. 임영웅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자작곡 '런던 보이'와 '모래 알갱이'에 이어 또 한 번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노래다.

임영웅은 이번 신곡을 통해 그간 보여온 점잖고 세련된 매력과는 180도 다른 화려하고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공개된 '두 오어 다이' 뮤직비디오에서 임영웅은 아이돌 같은 칼군무 실력을 뽐냈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

한편 '2023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아임 히어로(IM HERO)' 서울 공연을 대 성황리에 마무리 한 뒤 오는 24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관객들과 다시 만난다. 이어 부산 대전 광주 콘서트를 내년 초까지 마친 뒤 5월에는 이틀간 서울 마포구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ee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