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제19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에 천안 태조산청소년수련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여가부, 오늘 인수위 업무보고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여성가족부 존폐'가 새 정부 조직 개편의 핵심 쟁점으로 떠오른 가운데 여가부가 25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업무보고를 한다. 이날 정부서울청사 여가부 복도에는 오가는 직원이 보이지 않고 있다. 2022.3.25 kimsdo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상서 기자 = 여성가족부는 '제19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수상자로 충남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 등 단체 5곳과 김상국 애플카오디오 대표 등 개인 17명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은 미래 세대의 성장을 위해 공헌한 이들을 격려하고, 청소년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상된다.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교내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힘써온 점이 좋은 점수를 받아 성인 단체 부문에 선정됐다.

애플카오디오 김상국 대표는 충남 지역 위기청소년 발굴을 위해 유해업소를 점검하고,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성인 개인 부문에서 수상하게 됐다.

청소년 개인 부문에서는 대구청소년참여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 청소년 권리증진 강화를 위해 노력해 온 김성찬 군이 수상자로 뽑혔다.

성인 단체 부문 수상자에게는 상금 450만원을, 성인 개인 부문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을 준다. 청소년 개인 부문 수상자는 상금 100만원을 받는다.

시상식은 6일 서울 강서구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열린다.

shlamaze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