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5 (수)

이슈 EPL 프리미어리그

황희찬, EPL 19·20라운드 BBC 베스트 11…"뒷공간 침투 좋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경기 2골 1도움…아시안컵 앞두고 득점 감각 끌어 올려

연합뉴스

BBC 이 주의 팀
[BBC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설하은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리그 3호 도움으로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작성해 소속팀 울버햄프턴 원더러스의 3연승을 이끈 황희찬이 영국 공영방송 BBC '이 주의 팀'에 선정됐다.

BBC는 3일(한국시간) 축구 전문가 가스 크룩스가 선정한 2023-2024 EPL 19·20라운드 통합 '이 주의 팀'을 발표했다.

여기서 황희찬은 3-4-3 포메이션의 공격수 중 한 명에 포함됐다.

황희찬은 19라운드 브렌트퍼드전에서 결승포를 포함한 멀티골로 팀의 올 시즌 첫 연승을 이끌었다.

황희찬은 울버햄프턴이 1-0으로 앞선 전반 14분 적극적인 전방 압박으로 골키퍼로부터 공을 빼앗아 빈 골대를 갈랐고, 브렌트퍼드가 곧바로 한 골을 만회하면서 이 골은 결승골이 됐다.

이어 2-1로 앞선 전반 28분에는 골대 정면 페널티 지역에서 왼발로 한 번 접어 골키퍼를 속인 뒤 오른발로 마무리해 멀티골을 넣었다.

연합뉴스

황희찬
[AFP=연합뉴스]


20라운드 에버턴과의 홈 경기에서는 1-0으로 앞선 후반 8분 마테우스 쿠냐의 추가골을 도와 울버햄프턴의 3연승에 기여했다.

두 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작성한 황희찬은 리그 10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이 주의 팀'의 공격진에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 크리스 우드(노팅엄)와 더불어 황희찬을 배치한 크룩스는 "상대 수비 뒷공간을 파고드는 능력은 황희찬의 강점"이라고 평가한 뒤 "울버햄프턴은 이를 극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는 13일부터 카타르에서 약 한 달간 열릴 아시안컵에 출전하는 황희찬은 3일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의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캠프에 합류해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한다.

soruh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