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한국인 메이저리거 소식

“류! 내 번호는 760…” 로버츠 감독의 류현진 사랑, 진짜 연락처 공개할 기세네 [서울시리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LA 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17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서울시리즈 평가전 키움과 경기에서 승리한 후 선수단을 가리키며 이야기를 하고 있다. 고척 | 박진업 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고척=김동영 기자] “류! 내 번호는…”

LA 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환하게 웃었다. 옛 제자 류현진 때문이다. 연락처 ‘핑퐁’이 이뤄지는 중이다.

로버츠 감독은 1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메이저리그 서울시리즈 평가전 팀 코리아와 경기에 앞서 “류현진이 내 번호를 모르나? 내 번호는 760…”이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스포츠서울

한화 류현진이 17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4 KBO리그 시범경기 롯데전에 선발 등판했다. 사진 | 사직=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정은 이렇다. 로버츠 감독은 17일 고척에서 열린 키움과 평가전을 앞두고 기자회견에서 류현진 관련 질문을 받았다. 여기서 “류현진은 훌륭한 투수였고, 좋은 동료였으며, 재미있는 친구였다”고 했다.

이어 “아직 연락은 못했다. 꼭 만나고 싶다. 이 기사를 보면 연락 달라”고 웃으며 말했다. 농담이었지만, 진담이 섞였다.

류현진도 소식을 들었다. “연락받지는 못했다. 한 번 연락을 드려야 할 것 같다. 연락처부터 알아봐야겠다”고 했다.

스포츠서울

LA 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왼쪽)이 2016년 스프링캠프에서 캐치볼을 마친 류현진에게 악수를 청하고 있다. 사진 | 애리조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가 18일 로버츠 감독에게 다시 전해졌다. 그러자 “좋은 정보 고맙다. 내 번호는 760…”이라며 웃었다. 진짜 자기 번호를 알려줄 기세였다. 물론 개인정보이기에 함부로 공개하기는 어렵다.

류현진과 로버츠 감독의 인연은 깊다. 류현진은 2013년부터 2019년까지 뛰었다. 로버츠 감독은 2016년부터 다저스를 지휘하고 있다.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의 든든한 지원자였다. 부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낸 류현진에게 계속 힘을 줬다. 이를 바탕으로 류현진은 2019년 29경기 182.2이닝, 14승 5패 163탈삼진, 평균자책점 2.32를 기록하며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투표 2위까지 올랐다.

스포츠서울

25일 다저스타디움을 찾은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LA 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과 반갑게 해후하고 있다. 사진 | 고지 본코바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19시즌 후 프리에이전트(FA) 자격을 얻어 토론토로 이적했다. 그래도 다저스의 류현진에 대한 사랑은 그대로였다. 토론토 소속으로 2023시즌 다저스타디움에 방문했을 때 큰 환영을 받기도 했다.

로버츠 감독 또한 류현진을 아낀다. 다저스가 서울시리즈를 위해 한국에 오면서 관심이 또 높아졌다. 같은 나라에 있지만, 물리적인 거리가 제법 된다. 한화가 대전-사직-대전에서 계속 시범경기를 치르고 있다. 17일에는 시범경기 등판도 치렀다.

류현진 혼자 몸을 빼 고척으로 오기도 어렵다. 아무리 슈퍼스타라도 쉬운 일이 아니다. 개막이 코앞인 상황이기에 더욱 그렇다. 직접 만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전화 연락이라면 어떤 식으로든 가능할 전망이다. raining99@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