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손흥민으로 바라보는 축구세상

"손흥민, 치명적인 병에 이겨냈다" 英 매체... '불면증'으로 인해 심적부담 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우충원 기자] "손흥민, 치명적인 병에 이겨냈다".

스포츠 바이블은 23일(이하 한국시간)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믿을 수 없는 기록들을 쓰고 있지만 희귀병을 앓고 있었다. 프리미어리그 톱 클래스가 되는 걸 막을 수 있었던 병을 앓았다고 고백했다"고 보도했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다.

2023-2024 시즌 프리미어리그가 29라운드까지 진행된 현재 토트넘은 승점 16승 5무 7패 승점 53점으로 5위에 올라있다.

토트넘 보다 한 경기 더 펼친 아스톤 빌라는 승점 56점이다.

지난 시즌을 8위로 마무리했던 토트넘은 반등에 성공해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이 확정되는 4위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토트넘의 반등엔 손흥민의 부활을 빼놓을 수 없다. 지난 시즌 안와 골절과 스포츠 탈장 여파로 리그에서 10골-6도움을 올리는데 그쳤던 손흥민은 올시즌 14골-8도움을 기록하며 토트넘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또 시즌 개막을 앞두고 토트넘 주장으로 선임되는 영예를 안았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서 293경기에 나서 117골-60도움을 기록중이다. 또 8시즌 연속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 대기록 등을 달성했지만 큰 걱정이 있었다.

손흥민은 아마존 다큐멘터리와 인터뷰에서 "경기가 늦게 끝나는 날엔 불면증에 시달리는 일이 많았다"라고 고백했다.

손흥민은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해 안정적인 집으로 이사했다. 그 후 손흥민은 "새로운 집에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이사를 오게 됐다. 크진 않지만 체육관이 있고 회복할 수 있는 수영장이 있다. 좋은 시설 덕분에 경기, 회복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말했다.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에 합류한 이후 꾸준히 정상급 공격수로 활약했다. 해리 케인이 바이에른 뮌헨으로 떠나도 팀 주장 완장을 팔에 두르고 프리미어리그 무대를 누볐고 중요한 순간 득점으로 포효했다.

프리미어리그 기록도 인상적이다. 현재 최다 득점 23위에 있다. 22위 스티븐 제라드와 3골 차이다. 프리미어리그 통산 60도움으로 최다 도움 24위에 있다. 아시아 역대 최고를 넘어 프리미어리그에서도 역사를 쓰고 있다. / 10bird@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