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뮤지컬과 오페라

'연인' 김준원, 연극 '초선의원' 첫공 성료 묵직한 울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김준원, 극단 웃는 고양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김준원이 '초선의원'의 첫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22일 막을 올린 '초선의원'은 1988년이 서울 올림픽이 있던 해인 동시에 5공화국 정부의 비리와 5·18 광주민주화운동의 진실을 규명하기 위한 국회 청문회가 있었던 해라는 사실을 바탕으로 정치 이야기와 스포츠를 접목한 작품이다. '명랑 정치 스포츠 연극'이라는 수식어답게 수호의 치열한 삶을 마라톤, 탁구, 레슬링, 양궁 등 12개 종목의 각종 스포츠 경기에 빗대어 유쾌하게 그려냈다.

김준원은 약자를 위해 법을 만들고자 초선의원에 도전한 인권 변호사 출신 최수호 역을 소화했다. 앞서 김준원의 캐스팅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많은 기대의 목소리가 높았던 바. 묵직한 울림을 선사했다.

극 초반 김준원은 민주화운동을 하는 학생들의 무료 변론은 물론, 사회에 부당함을 겪고 있는 사람들의 편에서 목소리를 내는 변호사 최수호를 힘 있게 그려냈다. 이후 약자들이 보호받을 수 있는 정당한 법을 만들기 위해 국회의원에 도전하는 최수호의 모습을 현실감 있게 연기했고, 국회의원 최수호의 모습은 더욱 무게감 있게 담아냈다. 특히 최수호의 목표를 향한 열정, 현실의 한계에 따른 좌절감, 다시 일어서는 모습까지 캐릭터의 희로애락을 세밀하게 완성했다.

김준원은 그동안 스크린과 브라운관, 무대를 넘나들며 배우로서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뽐냈다. 지난해 흥행한 MBC 드라마 '연인'에서 청나라 황제 홍타이지 역으로 활약했다. 차기작인 연극 '초선의원'의 첫 공연부터 연기 포텐을 터뜨린 김준원이 남은 회차 동안 이어갈 행보에 관심이 모인다.

'초선의원'은 5월 12일까지 대학로 자유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극단 웃는 고양이



황소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