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UFC] 사실상 차기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9연승 블랜치필드 vs 11연승 피오로 격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UFC 여성 플라이급(56.7kg)에서 사실상의 차기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이 펼쳐진다.

스타데일리뉴스

UFN 블랜치필드 vs 피오로 ⓒUF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UFC 여성 플라이급 랭킹 2위 에린 블랜치필드(24∙미국)와 3위 마농 피오로(34∙프랑스)는 오는 3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주 애틀랜틱 시티 브로드워크홀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블랜치필드 vs 피오로' 메인 이벤트에서 격돌한다.

이미 타이틀전 명분은 둘 다 차고 넘치게 쌓았다. 블랜치필드는 9연승(UFC 6연승)을 달리고 있고, 피오로는 10연승(UFC 6연승)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챔피언 알렉사 그라소와 발렌티나 셰브첸코가 연달아 3차전을 벌이게 되면서 타이틀전 길목에 정체가 생겼다.

두 선수는 이번 대결이야말로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임을 확신하고 있다. 블랜치필드는 지난 28일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이번 경기는 꼭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이 돼야 한다"며 "이번에 이기면 타이틀 도전권을 확보할 거라고 생각한다"고 힘줘 말했다.

스타데일리뉴스

와킨 버클리 vs 압둘 라작 알하산 ⓒUF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피오로는 "난 이미 두 번 타이틀전 기회를 받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인생이란 이런 것"이라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어 "다음 경기는 타이틀전이 될 거라고 믿는다. UFC가 그라소와 셰브첸코의 3차전을 만들어야 한단 걸 알고 있으니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스타데일리뉴스

마농 피오로 vs 마이라 부에노 실바 ⓒUF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격투 스타일 측면에선 주짓수와 가라테의 격돌이다. 블랜치필드는 7살 때부터 주짓수를 배우기 시작해 2020년 주짓수 블랙벨트를 받았다. 피오로는 7살 때부터 가라테를 수련해 18살에 블랙벨트가 됐다. 이후 킥복싱과 무에타이도 섭렵해 여러 대회에서 우승했다.

피오로는 "블랜치필드가 뭘 할지 알고 있다. 내게 가까이 붙어서 바닥으로 넘어뜨리려 할 것"이라며 "난 준비 됐고, 두렵지 않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블랜치필드 또한 "피오로는 팔다리가 길다. 난 이미 그에 대한 전략을 수개월간 준비했다. 엄청나게 잘 준비됐다고 생각한다"고 큰소리쳤다.

스타데일리뉴스

비센테 루케 vs 타이론 우들리 ⓒUF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메인 이벤트에선 화끈한 타격전이 펼쳐진다. UFC 웰터급 랭킹 11위 비센테 루케(32∙브라질/미국)와 태권도 킥으로 유명한 와킨 버클리(29∙미국)가 맞붙는다.

루케는 3살 때부터 가라테를 수련했고, 무에타이도 익혔다. 22번의 승리 중 11번이 (T)KO승이다. 버클리는 정식으로 태권도를 배우진 않았지만 영상을 보며 태권도 발차기를 익혔다. 특히, 2020년 임파 카상가나이전 점프 돌려차기 KO가 유명하다. 17승 중 12승이 (T)KO승인 킬러다.

주짓수 블랙벨트 루케는 타격전이 잘 안 풀릴 경우 그래플링을 시도할 수도 있다. 서브미션 승리도 8차례나 있을 정도로 결정력이 뛰어나다. 'UFC 파이트 나이트: 블랜치필드 vs 피오로' 메인카드는 오는 3월 31일(일) 오전 11시부터 tvN SPORTS와 티빙(TVING)을 통해 생중계된다.

■ UFC 파이트 나이트: 블랜치필드 vs 피오로 대진

◎ 메인카드 (tvN SPORTS/TVING 오전 11시)

[여성 플라이급] #2 에린 블랜치필드 vs #3 마농 피오로

[웰터급] #11 비센테 루케 vs 와킨 버클리

[미들급] 크리스 와이드먼 vs 브루누 실바

[미들급] 누르술톤 루지보예프 vs 세드릭 듀머스

[페더급] 빌 알지오 vs 카일 넬슨

[웰터급] 치디 은조쿠아니 vs 리스 맥키

◎ 언더카드 (UFC 파이트 패스 오전 8시)

[페더급] 네이트 랜드웨어 vs 자말 에머스

[여성 스트로급] #5 비르나 잔디로바 vs #10 루피 고디네스

[페더급] 훌리오 아르세 vs 허버트 번즈

[페더급] 데니스 부주캬 vs 코너 매튜스

[라이트헤비급] 이보 아슬란 vs 안톤 투르칼리

[여성 플라이급] 빅토리아 두다코바 vs 멜리사 가토

[미들급] 안드레 페트로스키 vs 제이콥 말쿤

[밴텀급] 앙헬 파체코 vs 카올란 로크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