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버스에서 바로 비행기 탑승 신기해” 이정후, 메이저리그 VIP 대우에 감탄한 사연 [오!쎈 샌디에이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펫코파크(샌디에이고 미국 캘리포니아주), 지형준 기자] 2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2024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경기가 열렸다.경기에 앞서 샌프란시스코 이정후가 팬들에게 사인을 해주고 클럽하우스로 이동하고 있다. 2024.03.29 /jpnews@osen.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샌디에이고, 길준영 기자]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26)가 메이저리그 선수가 됐다는 것을 실감한 순간을 이야기했다.

이정후는 2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24시즌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경기에 1번 중견수로 선발출전해 3타수 1안타 1타점을 기록했다.

KBO리그 통산 884경기 타율 3할4푼(3476타수 1181안타) 65홈런 515타점 OPS .898을 기록한 이정후는 샌프란시스코와 6년 1억1300만 달러(약 1523억원)에 계약하며 메이저리그 진출에 성공했다. KBO리그에서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선수 중 역대 최대 계약이다. 시범경기에서는 13경기 타율 3할4푼3리(35타수 12안타) 1홈런 5타점 6득점 2도루 OPS .911로 빼어난 성적을 거두며 기대감을 높였다.

OSEN

[OSEN=펫코파크(샌디에이고 미국 캘리포니아주), 지형준 기자]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26)가 메이저리그 데뷔전에서 안타를 때려냈다. 샌프란시스코는 시즌 개막전에서 아쉽게 경기를 내줬다.샌프란시스코는 29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24시즌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경기에서 4-6 역전패를 당했다.이정후는 이날 메이저리그 데뷔에 성공했다. 데뷔전 성적은 4타수 1안타 1타점를 기록했다. 데뷔전에서 안타와 타점을 모두 기록했지만 팀 승리로 연결되지는 않았다.마이클 콘포토는 4타수 3안타 1홈런 1타점 3득점, 닉 아메드는 3타수 2안타 2타점으로 활약했지만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김하성은 3타수 1안타 1득점 1볼넷 1도루를 기록하며 시즌 첫 안타를 신고했다.5회초 2사에서 세 번째 타석에 들어간 샌프란시스코 이정후가 샌디에이고 다르빗슈를 상대로 6구 94.8마일(152.6km) 싱커를 받아쳐 깔끔한 중전안타를 만들어내고 있다. 2024.03.29 /jpnews@osen.co.kr


큰 기대를 받으며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이정후는 경기 전 인터뷰에서 “믿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평소와 똑같다. 한국에서도 그렇고 아무런 생각이 들지 않는다. 크게 다를 것도 없다. 나도 메이저리그 개막전은 조금 다를 줄 알았는데 그렇게 긴장되는 것도 없고 똑같은 것 같다”라고 데뷔전에 임하는 소감을 밝혔다.

이정후는 자신의 말대로 데뷔전부터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5회 2사 세 번째 타석에서 샌디에이고 우완 선발투수 다르빗슈 유의 6구 시속 94.8마일(152.6km) 싱커를 받아쳐 깔끔한 중전안타를 뽑아냈다. 이정후의 메이저리그 데뷔 첫 안타다. 다만 아쉽게도 이정후는 안타 직후 다르빗슈의 견제구에 걸려 아웃되고 말았다. 샌디에이고가 2-2 동점을 만든 7회 1사 1, 3루 네 번째 타석에서는 좌완투수 마쓰이 유키를 상대로 5구 92마일(148.1km) 포심 때려내며 1타점 희생플라이를 만들어냈다.

역대 27번째로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한국인선수가 된 이정후는 안타와 타점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데뷔전을 마쳤다. 데뷔전에서 안타를 기록한 것은 한국인타자 5번째, 데뷔전에서 타점을 기록한 것은 2017년 황재균(4타수 1안타 1홈런 2타점 1득점) 이후 역대 두번째다.

OSEN

[OSEN=펫코파크(샌디에이고 미국 캘리포니아주), 지형준 기자]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26)가 메이저리그 데뷔전에서 안타를 때려냈다. 샌프란시스코는 시즌 개막전에서 아쉽게 경기를 내줬다.샌프란시스코는 29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24시즌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경기에서 4-6 역전패를 당했다.이정후는 이날 메이저리그 데뷔에 성공했다. 데뷔전 성적은 4타수 1안타 1타점를 기록했다. 데뷔전에서 안타와 타점을 모두 기록했지만 팀 승리로 연결되지는 않았다.마이클 콘포토는 4타수 3안타 1홈런 1타점 3득점, 닉 아메드는 3타수 2안타 2타점으로 활약했지만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김하성은 3타수 1안타 1득점 1볼넷 1도루를 기록하며 시즌 첫 안타를 신고했다.7회초 1사 2,3루 샌프란시스코 이정후가 역전 1타점 희생플라이를 날리고 있다. 2024.03.29 /jpnews@osen.co.kr


이정후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재밌었다. 꿈에 그리던 데뷔전을 치르게 돼서 기분이 좋다. 아쉬움은 크게 없다. 첫 경기 치고는 잘 치른 것 같다. 다음 경기를 또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 타점을 기록한 것에 무게를 두고 싶다”라고 데뷔전 소감을 밝혔다.

샌프란시스코 밥 멜빈 감독도 “이정후는 데뷔전에서 강한 좌완투수를 상대로 중요한 희생플라이를 날렸다. 첫 경기에서 우리 팀에 7회 리드를 안겼다. 생산적인 경기를 했다”라며 이정후의 데뷔전을 긍정적으로 바라봤다.

이제 명실상부 메이저리그 선수가 된 이정후는 “메이저리그는 원정 라커룸부터가 다르다. 한국도 원정 라커룸이 많이 좋아지기는 했지만 원정경기 시스템이 아직은 메이저리그와 많이 다른 것 같다. 한국에서는 아무래도 원정경기에서는 홈경기와 달리 제한이 많이 있는데 메이저리그는 홈팀과 같은 루틴으로 야구장에 와서 경기를 준비할 수 있다. 원정팀을 위한 웨이트 트레이닝 시설도 있고 실내 훈련시설도 있다”라며 메이저리그와 KBO리그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했다.

OSEN

[OSEN=펫코파크(샌디에이고 미국 캘리포니아주), 지형준 기자]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26)가 메이저리그 데뷔전에서 안타를 때려냈다. 샌프란시스코는 시즌 개막전에서 아쉽게 경기를 내줬다.샌프란시스코는 29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24시즌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경기에서 4-6 역전패를 당했다.이정후는 이날 메이저리그 데뷔에 성공했다. 데뷔전 성적은 4타수 1안타 1타점를 기록했다. 데뷔전에서 안타와 타점을 모두 기록했지만 팀 승리로 연결되지는 않았다.마이클 콘포토는 4타수 3안타 1홈런 1타점 3득점, 닉 아메드는 3타수 2안타 2타점으로 활약했지만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김하성은 3타수 1안타 1득점 1볼넷 1도루를 기록하며 시즌 첫 안타를 신고했다.9회초 샌프란시스코 이정후가 경기를 지켜보며 동료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2024.03.29 /jpnews@osen.co.kr


미국 전역을 돌아다녀야 하는 메이저리그는 KBO리그와는 차원이 다른 이동거리를 자랑한다. 원정경기 이동에 대해 “여기는 한 시간만에 와서 아직은 한국과 큰 차이점은 모르겠다. 거의 제주도에 온 느낌이다”라며 웃은 이정후는 “이번에 서부 원정이 끝나면 동부 원정을 떠나 마이애미와 탬파베이를 만난다. 그 때 한 번 느껴봐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메이저리그 구단들은 원정경기 이동을 위한 전세기를 운용한다. 전세기의 탑승하는 시스템도 VIP 대우를 받는다. “그런 것은 신기했다”라고 말한 이정후는 “버스를 타고 활주로로 들어가서 그냥 여권을 한 번 보여주면 바로 비행기에 탈 수 있다. 비행기에서 내리면 다시 버스가 앞에 서있고 바로 호텔로 이동한다. 짐도 들어주는 분들이 따로 계시고 라커룸도 세팅을 다 해주신다. 한국에서는 우리가 다 짐을 챙겨야 했는데 메이저리그는 그런 일을 해주시는 분이 따로 있으니까 그런 부분은 좀 좋은 것 같다”라며 감탄했다. /fpdlsl72556@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