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이슈 스타들의 잇따른 사건·사고

‘음주운전·운전자 바꿔치기’ 이루, 집행유예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루. 사진ㅣ스타투데이DB


음주운전 및 운전자 바꿔치기 혐의를 받는 가수 이루(본명 조성현·41)에 대한 징역형 집행유예 판결이 확정됐다.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 및 이루 측은 항소심에 상고장을 법원에 제출하지 않아, 2심의 징역형 집행유예 판결이 그대로 확정됐다.

지난 3월 26일 서울서부지법 제2-2형사부(재판장 이현우)는 범인도피 방조,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및 과속 등 혐의를 받는 이루 항소심 선고공판에서 검찰의 항소를 기각, 원심 선고를 유지했다. 이루는 1심에서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 벌금 10만 원을 선고받았다.

2심 재판부는 “검사의 양형 부당 주장에 대해 살펴본 결과 1심 양형 조건 변화 없이 원심 판시와 같이 판결한다. 과거 동종의 처벌 전력이 없는 점 등을 고려했을 때 원심 양형이 가볍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결했다.

이루의 변호인은 항소심 첫 공판에서 “인도네시아 한류 주역으로 공로가 있는 점, 치매에 걸린 어머니를 모시고 있는데 지극정성으로 간병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해 선처해달라”며 항소 기각을 호소했다. 이루도 “미디어에 나오는 사람으로서 짓지 말아야 할 부분을 지어서 죄송하다. 반복되지 않는 삶을 살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루는 2022년 9월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음식점에서 술을 마신 뒤 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되자 동승자였던 여성 프로골퍼 A씨가 운전한 것처럼 꾸민 혐의로 기소됐다.

같은 해 12월에는 함께 술을 마신 지인 B씨에게 차 키를 건네 음주운전을 하게 하고 같은 날 다른 지인 C씨의 차량을 몰고 강변북로에서 시속 180㎞ 이상으로 차를 몰다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혐의도 받는다.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0.075%로 면허 정지 수준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루는 트로트 가수 태진아(본명 조방헌)의 아들이다. 지난 2005년 데뷔해 ‘까만안경’, ‘흰눈’ 등으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배우로도 활동했다. 2022년 싱글 프로젝트 ‘트릴로지’를 발매한 이후 별다른 가수 활동은 없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