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코리아컵 기자회견] '서울 더비 승리' 김기동 감독 "의도한 대로 잘 풀린 경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가동민 기자(목동)] 김기동 감독이 만족스러움을 드러냈다.

FC서울은 17일 오후 7시 30분 목동경기장에서 열린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3라운드에서 서울 이랜드 FC에 1-0으로 승리했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김기동 감독은 "기분 좋은 결과다. 적당한 로테이션도 했고 다음 경기에 뛸 선수들에게 시간 배분도 했다 의도한 대로 잘 흘러간 경기였다. 새롭게 경기에 나온 선수들도 제 역할을 다해줬다. 이 경기를 통해 더 성장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는 팽팽했다. 양 팀 모두 주도권을 갖고 오기 위해 사력을 다했지만 위협적인 장면은 많이 나오지 않았다. 먼저 웃은 건 FC서울이었다. 후반 17분 코너킥 상황에서 황현수가 머리로 골망을 흔들었다. FC서울은 황현수의 선제골을 지켜내며 승리했다. 게다가 강상우, 일류첸코, 조영욱, 팔로세비치 등 핵심 선수들의 체력도 아꼈다.

이날 황현수는 오랜만에 경기에 나와 득점까지 기록했다. 김주성이 부상을 당한 상황에서 황현수가 중요해졌다. 김기동 감독은 "계속 관리를 했다. 2차 전지훈련에 연습경기 몇 경기 뛴 게 전부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즌 초반에는 부상까지 겹쳤다. 이번 겨익 고민이 많았는데 (황)현수랑 이야기를 해봤는데 자신감을 드러냈다. 오늘 충분히 이전의 기량을 보여줬다"라고 덧붙였다.

시게히로에 대해 "인천 유나이티드전에 재교체를 해서 미안함을 갖고 있었다. 그때 승점 3점이 중요해서 뺐다고 시게히로에게 이야기했다. 계속적인 훈련을 통해 적응을 마쳤다고 생각했고 이번 경기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했다. 많은 활동량을 보여줬지만 수비적인 상황에서 몸싸움이 부족했다. 그래도 훈련을 통해 좋아질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평가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