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최불암 앞 대본리딩, 정신 혼미했다" [N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8일 '수사반장 1958' 제작발표회

뉴스1

배우 이제훈이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신사옥 골든마우스홀에서 진행된 MBC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수사반장 1958’은 1958년을 배경으로 박영한 형사(이제훈 분)가 개성 넘치는 동료 3인방과 한 팀으로 뭉쳐 부패 권력의 비상식을 상식으로 깨부수며 민중을 위한 형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2024.4.18/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수사반장 1958' 이제훈이 최불암의 젊은 모습을 연기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 상암 사옥 골든마우스홀에서는 MBC 새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극본 김영신/연출 김성훈)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배우 이제훈, 이동휘, 최우성, 윤현수와 김성훈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이제훈은 과거 최불암이 연기했던 박영한을 연기하며 최불암에게 조언을 받은 적이 있냐는 물음에 "우선 대본리딩에서 최불암 선생님을 처음 뵀다"라며 "보통 리딩을 할 때 준비를 해가니 떨리지 않는데 선생님 앞에서 젊은 시절을 연기해야 하니 굉장히 떨렸다"라고 답했다. 이어 "제대로 대본리딩을 했는지 기억 안 날 정도로 정신이 혼미하더라"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제훈은 "최불암 선생님께서 '내가 생각했을 때 박영한이라는 형사는 안에 화가 가득했으면 좋겠다'라고 하시더라"라며 "악한 사람을 혼내고 약한 이를 보호하는 휴머니즘에 대해 얘기 많이 해주셨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최불암 선생님을 제가 외적으로 닮거나 따라 하는 건 너무나 힘들 것 같아서, 정신과 마음은 그대로 계승을 받아 박영한을 잘 표현하자는 마음으로 열심히 연기했다"라며 "(박영한이) 18년 동안 880회의 드라마를 이끌고 국민들이 다 알고 계신 존재인데, 그 인물을 다시 보시는 분들에게는 추억의 모습을, 오리지널 '수사반장'을 보시지 못한 분들은 '수사반장 1958'을 보고 옛날의 '수사반장'은 어땠을까 궁금해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제훈은 극 중 경기도 소도둑 검거율 1위에 빛나는 촌놈 형사 박영한 역을 맡았다.

한편 '수사반장 1958'은 한국형 수사물의 역사를 쓴 '수사반장'의 프리퀄로, 1958년을 배경으로 해 야만의 시대에 소도둑 검거 전문 박영한(이제훈 분) 형사가 개성 넘치는 동료 3인방과 한 팀으로 뭉쳐 부패 권력의 비상식을 상식으로 깨부수며 민중을 위한 형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오는 19일 오후 9시 50분에 처음 방송된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