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고정 21개’ 전현무, 다이어트 이어 골프 도전 ‘나 오늘 라베했어’[MK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나 오늘 라베했어’ 전현무 권은비. 사진 I 강영국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예계 대표 ‘골린이’ 전현무와 권은비가 유쾌하고 짜릿한 골프 예능으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7일 오전 서울 장충동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MBC에브리원 새 예능 ‘나 오늘 라베했어’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현장에는 김국진, 전현무, 권은비, 문정현 프로, 이세영 PD가 참석했다.

이날 첫 방송되는 ‘나 오늘 라베했어’는 골프 초보 전현무와 권은비가 골프 일타강사 김국진과 문정현 프로를 만나 라베(라이프타임 베스트 스코어) 100타의 벽을 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그리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연출을 맡은 이세영 PD는 “골프 실력에 집중한다기보단 내가 잘하고 싶은데 잘 못하는 무언가를 사람들과 어떻게 극복하고 성장해 나가는지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명랑 만화 같은 성장 스토리가 관전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스타투데이

‘나 오늘 라베했어’ (왼쪽부터)김국진, 문정현 프로, 권은비, 전현무. 사진 I 강영국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현무와 김국진은 ‘남자의 자격’ 종영 이후 11년 만에 예능에서 재회한다. 두 사람은 우정을 뛰어넘는 사제 케미를 발산할 예정이다. 전현무는 “국진이 형은 친형 같은 느낌이다. 형과 함께한다는 게 출연 이유가 가장 컸다”며 “처음 고백하는 건데 만약 결혼하게 된다면 주례로 모시고 싶다”고 운을 뗐다.

또 전현무는 “그 정도로 저한텐 예능을 떠나 인생의 스승 같은 느낌이다. 제가 까불고 뭘 해도 뒤에서 묵묵히 지켜봐 주신다”며 “제가 연예 대상을 받을 때마다 언급했던 분이 국진이 형이다. 각별하고 특별한 분이라 결혼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부탁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스타투데이

‘나 오늘 라베했어’ 김국진 문정현 프로. 사진 I 강영국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들은 김국진은 “전현무를 잘 아는데, 골프랑 잘 안 맞는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전현무가) 100타를 깨본다니 재밌겠다 싶더라”라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 “‘남자의 자격’부터 함께 프로그램을 했는데, 그때부터 저 친구는 아나운서가 아니라 예능인이란 것을 느꼈다. TV를 많이 보는 편이 아닌데 전현무가 나오는 프로그램이 나오면 채널을 멈춘다. ‘이 친구가 잘하고 있구나’라는 느낌을 받을 때마다 기분이 좋다”고 돈독한 우정을 드러냈다.

전현무는 지난해 21개의 예능 프로그램에 고정 MC로 활약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큰 화제를 모았다. 이에 전현무는 “예능 21개는 사실 할 수 없고 론칭했다 없어진 것도 많다. 동시에 21개를 하면 살 수 없다”고 웃으며 답했다.

이어 “다행히 좋은 기회를 주셨는데 스포츠 예능은 처음이다. 전신과 움직임을 찍는 게 처음이라 신선하다”며 “몸도 마음도 힘든 찐 리얼 버라이어티”라고 설명했다.

스타투데이

‘나 오늘 라베했어’ (왼쪽부터)김국진, 문정현 프로, 권은비, 전현무. 사진 I 강영국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 오늘 라베했어’는 어렵기만 한 골프 예능이 아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권은비는 전현무와 때로는 서로 경쟁하고, 때로는 서로 응원하며 성장해 나간다.

권은비는 “출연 제안이 왔을 때 골프를 못 치는 상태라 고민이 많았다. 재밌게 하는 모습을 중점에 두고 하는 프로그램이라 고민 후 합류하게 됐다”며 “그런데 마침 전현무 선배가 함께하신다더라. 잘 치시면 어떡하지 했는데 저랑 비슷한 실력이었다”고 말했다.

초대하고 싶은 ‘골린이’로는 에이핑크 김남주를 꼽았다. 그는 “처음에 골프를 배웠다가 재미를 못 느껴서 그만뒀던 편이다. 이후에 한 번 더 배우게 됐는데 그때 같이 받게 된 친구가 에이핑크 김남주”라며 “제가 느끼기엔 전현무 선배, 김남주 저 실력이 비슷하다. 초대해서 같이 치면 재밌을 것 같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MBC에브리원 ‘나 오늘 라베했어’는 7일 오후 8시 30분 첫 방송된다.

[박로사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