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쏟아지는 연예계 기부 행렬

뉴진스, 7개 대학축제 수익금 전액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

뉴진스 ⓒ스타데일리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뉴진스(NewJeans)가 더블 싱글 'How Sweet'로 인기몰이 중인 가운데 대학축제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

소속사 어도어(ADOR)는 지난 25일 팬 소통 앱 '포닝'을 통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다양한 곳에서 많은 분들과 만나기 위해 일주일 동안 총 7개의 대학축제 무대에 선다"라며 "수익금은 전액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진스는 25일 고려대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27일 조선대학교, 28일 동의대학교와 부산대학교, 30일 동국대학교와 세종대학교, 31일 중앙대학교 축제에 출연한다. 뉴진스는 이들 무대에서 신곡 'How Sweet'와 'Bubble Gum'을 비롯해 히트곡 퍼레이드로 관객과 호흡할 예정이다.

실제 뉴진스는 고려대학교 축제 '입실렌티'에서 신곡 2곡과 'New Jeans', 'ETA' 등을 열창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How Sweet'와 'Bubble Gum'은 축제 하루 전날 발표된 곡임에도 떼창이 나와 뉴진스의 폭발적인 인기를 확인시켰다.

'How Sweet'의 인기는 전 세계적으로 뻗어가고 있다. 뉴진스 더블 싱글 'How Sweet'는 일본 오리콘 최신 차트(5월 24일 자)에서 '데일리 싱글 랭킹' 1위로 직행했다. 또한 중국 QQ뮤직 3개 차트(급상승, 트렌드, 유행 지수)에서 'How Sweet'가 1위를 차지했다.

뉴진스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How Sweet'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데일리 톱 송'(5월 24일 자)에 118위로 진입했다. 이 곡은 한국 1위를 비롯해 총 11개 국가/지역의 '데일리 톱 송' 차트 순위권에 오르며 글로벌 영향력을 보여줬다.

멜론,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는 'How Sweet'와 'Bubble Gum' 모두 최상위권에 포진해 정상을 넘보고 있다. 지난해 1분기 내내 'Ditto'와 'OMG'가 1~2위를 장악하고, 하반기에는 'Super Shy'와 'ETA'가 배턴 터치해 장기 흥행을 이어간 것처럼 이번에도 뉴진스 신드롬이 재현될지 기대를 모은다. 음반 역시 발매 첫날에만 81만 장 이상 팔려 네 번째 '밀리언셀러' 달성 청신호를 켰다.

뮤직비디오도 화제다. 'How Sweet'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글로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5월 24일 자) 차트 1위에 올라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힙합 댄스를 활용한 'How Sweet' 포인트 안무는 누구나 따라 추고 싶은 재치 있는 동작으로 챌린지 열풍을 기대케 했다. 뉴진스는 유튜브에 '#HowSweet' 쇼츠 영상을 연달아 공개해 이러한 열기에 불을 지폈다.

한편 뉴진스는 오늘(26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