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정국, '네버 렛 고'로 빌보드 '핫 100' 입성…솔로곡 통산 7번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방탄소년단 정국이 팬송으로 미국 빌보드 '핫 100'을 뚫었다./제공=빅히트 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다혜 기자 = 방탄소년단 정국이 팬송으로 미국 빌보드 '핫 100'을 뚫었다.

1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지난 7일 발표된 정국의 디지털 싱글 '네버 렛 고'(Never Let Go)'가 메인 송차트 '핫 100'(6월 22일 자)에 97위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정국은 솔로곡으로만 통산 7번째 '핫 100'에 입성하며 이 차트에서 K-팝 솔로 가수 최다 곡 진입 신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또한 정국은 '핫 100' 10위권에 3곡을 올린 유일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다.

'네버 렛 고'는 공식 활동 없이 음원 수치와 리릭 비디오(Lyric video) 조회 수 등으로 '핫 100' 순위권에 올랐다는 점에서 정국과 방탄소년단의 여전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다.

'네버 렛 고'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음악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60위를 차지했다. 정국은 빌보드와 마찬가지로 오피셜 차트에서도 솔로곡으로 통산 7번째 차트인 하면서 K-팝 솔로 가수 기준 최다 차트인 신기록을 세웠다. 이처럼 정국은 글로벌 차트에서 연이어 신기록을 경신하며 남다른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한편 '네버 렛 고o'는 방탄소년단의 데뷔일(6월 13일)을 기념하는 축제 '페스타'의 일환으로 공개된 팬송이다. 하우스 리듬을 기반으로 한 영어곡으로 '맞잡은 서로의 손을 절대로 놓지 말자'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정국이 작사, 작곡 전반에 참여해 아티스트의 역량을 드러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