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14 (일)

서인국X안재현, 전 세계가 주목 '월드게이' 통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가수 케이윌(K.will)의 신곡 뮤직비디오가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20일 공개된 케이윌의 일곱 번째 미니 앨범 '올 더 웨이(All The Way)' 타이틀곡 '내게 어울릴 이별 노래가 없어 (Prod. 윤상)' 뮤직비디오가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지난 2012년 공개된 케이윌의 정규 3집 타이틀곡 '이러지마 제발 (Please Don't...)' 뮤직비디오의 후속편으로, 십여 년 만에 우연히 다시 만난 두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당시에도 파격적인 반전 내용으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은 '이러지마 제발' 뮤직비디오는 12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회자되고 있는 가운데, 전작의 주인공 배우 겸 가수 서인국과 배우 안재현이 또 한 번 출연을 결정지었다는 소식만으로도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졌다.

이를 증명하듯 뮤직비디오는 공개 10시간 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 6월 21일 오후 2시 기준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볼리비아, 에콰도르, 페루 1위, 칠레, 콜롬비아, 멕시코, 아르헨티나, 과테말라, 인도네시아에서는 TOP5 안에 랭크, 브라질, 캐나다, 영국 8위, 독일, 프랑스 13위, 오스트레일리아, 미국 14위 등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으며, 마침내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까지 이름을 올리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유수 매체에서도 케이윌 뮤직비디오를 향한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싱가포르 매체 'AsiaOne'에서는 케이윌 뮤직비디오를 두고 "K팝 역사상 가장 큰 반전이다"라고 소개했다.

'내게 어울릴 이별 노래가 없어' 뮤직비디오는 케이윌의 애절한 보이스에 어우러지는 서인국과 안재현의 연기력, 비하인드더씬(BTS FILM) 이래경 감독의 독보적인 감성으로 한 편의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를 완성하며 높은 몰입도를 선사한다. 전편에 이어 다시 한번 충격의 반전 내용을 담아내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내용을 해석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자체적으로 생성돼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서인국은 지난 19일 싱글 앨범 'SEO IN GUK'을 발매해 가수로서 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유튜브와 팬미팅 투어로 국내외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안재현은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웹 예능 시리즈 '천에오십' 등 다양한 예능에 출연했고,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는 등 꾸준히 대중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신보 '올 더 웨이'로 컴백한 케이윌 역시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스토리제이컴퍼니, HB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