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5 (일)

유승우, 오늘(2일) 육군 군악대 입대…"끝까지 함께 해줘 감사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유승우 입대 / 사진=본인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가수 유승우가 국방의 의무를 이행한다.

유승우는 2일 훈련소에 입소, 이후 육군 군악대로 1년 6개월간 현역 복무할 예정이다.

이날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는 "유승우가 오늘 충청남도 논산에 위치한 육군훈련소로 입소, 병역의무를 시작하며 5주간 기초군사 훈련 후 육군사관학교 군악대에서 복무하게 된다"며 "유승우의 훈련소 입소와 관련한 별도 행사는 가지지 않을 예정이다. 입소식은 유승우 외에도 다수의 장병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자리이므로 팬 여러분께서는 현장 방문을 삼가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또한 소속사 측은 "A2Z엔터테인먼트는 유승우의 건강한 군 생활을 기원하며 전역 후 활동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유승우 역시 전날 자신의 SNS를 통해 "내일 입대한다. 끝까지 함께해 줘서 고마워요 여러분"이라며 "공연도, 편지도 감동이었어요. 아프지 말고 잘 지내고 계세요. 사랑합니다"라고 인사했다.

아울러 유승우는 "훈련소는 가족, 친구들과 오붓하게 들어가겠다! 현장이 복잡할 테니 아주아주 혹시나 오고 싶으시더라도 조금만 이해해 주세요"라고 덧붙였다.

앞서 유승우는 2012년 고등학교 1학년 재학 중 Mnet '슈퍼스타K4'에 출전해 얼굴을 알렸으며 2013년 미니 앨범 '첫 번째 소풍'으로 정식 데뷔했다. 올해로 데뷔 11년차로, 그동안 두 장의 정규앨범과 여섯 장의 미니앨범을 발표했다.

특히 유승우는 입대를 앞두고 지난달 25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이자 3년 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 '플레리스트'(playlist)를 공개했다. '플레이리스트'는 유승우가 기획 단계부터 입대 전 공개하는 마지막 앨범으로 생각하고 작업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