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美 사로잡은 르세라핌, 빌보드 '핫 100' 2주 연속 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그룹 르세라핌. 쏘스뮤직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2주 연속 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에 진입했다.

17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9월 21일 자)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미니 4집 타이틀곡 'CRAZY'가 메인 송차트 '핫 100' 88위로 2주 연속 진입했다. 지난주 이 차트에 76위(9월 14일 자)로 등장한 데 이어 안정적으로 순위권을 유지했다.

올해 '핫 100'에 2주 연속 진입한 K팝 걸그룹은 르세라핌이 유일하다. 또한 K팝 역사를 통틀어 '핫 100'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린 그룹은 이들을 포함해 다섯 팀뿐이다.

신보는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54위에 자리하면서 르세라핌은 2주 연속 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에 진입했다. 지난주 열린 '2024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4 MTV Video Music Awards)에서의 수상과 프리쇼(Pre-Show) 공연,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점등 행사 등 현지 음악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덕에 거둔 쾌거다.

르세라핌은 글로벌 송차트에서도 호성적을 이어갔다. 타이틀곡 'CRAZY'는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각각 22위, 16위에 안착했다.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는 2위에 올라 국가/지역을 막론하는 인기를 자랑했다. 타이틀곡과 동명의 음반은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8위, '월드 앨범 세일즈' 2위를 차지하며 주요 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르세라핌은 음원과 음반, 라디오 에어플레이 등을 종합하여 다루는 '아티스트 100' 28위에 랭크됐다. 이처럼 르세라핌은 세계 음악시장의 중심인 미국에서 꾸준한 성장세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르세라핌은 지난 13일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도 미니 4집 타이틀곡 'CRAZY'로 100위에 자리했다. 이들은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이 차트에 2주 연속 머무르면서 글로벌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