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티빙 간판 예능 '크라임씬' 넷플릭스서 제작…한국 넘어 세계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 세계 팬들 알리기 위해 결정"

노컷뉴스

추리 게임 예능 크라임씬이 넷플릭스에서 제작 확정됐다. 넷플릭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티빙 간판 예빙이었던 '크라임씬'이 넷플릭스에서 제작된다.

27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크라임씬' 시즌 5 제작이 확정됐다. 작품은 치밀하게 설계한 설정 속에서 각자 부여 받은 용의자의 역할을 연기하고 스스로 범인이 누구인지 밝혀내는 국내 최초 롤플레잉 추리 게임이다.

앞서 크라임씬은 지난 2014년 JTBC에서 첫선을 보였다. 매 시즌 관심 받으며 시즌 3까지 공개됐고, 7년 만인 지난 4월 티빙에서 '크라임씬 리턴즈'로 방영됐다.

네 시즌 동안 공개된 크라임씬은 세계 3대 TV 시상식인 '뉴욕 TV&필름 페스티벌' 본상에 오른 데 이어 아시아 최대 TV 시상식인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 최우수상, 북미 3대 영화 영상 시상식 '휴스턴 국제 영상 영화제' 금상 등을 수상하며 작품성까지 인정받았다.

여기에 시즌 5가 넷플릭스를 통해 제작되면서 스케일과 장치들이 한층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크라임씬 전 시즌을 연출한 윤현준 PD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 팬들에게 알리기 위한 결정을 내렸다"라며 "국내 시청자는 물론이고 글로벌 팬들에게 선보이는 '크라임씬'의 앞으로의 여정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추리 예능의 새로운 지평을 연 '크라임씬'의 새로운 챕터가 넷플릭스를 통해 한국, 그리고 글로벌 팬들에게 소개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