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4 (월)

“흑백요리사 이길 것”...‘코미디 리벤지’, 이진호 리스크 안고 이갈고 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사진 I 유용석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새 예능 ‘코미디 리벤지’를 통해 ‘코미디 대부’ 이경규를 비롯해 K-개그맨들이 뭉쳤다. 출발 직전 출연자 이진호 리스크가 터져 우려를 낳은 가운데 이 갈고 성공을 갈망했다.

권해봄 PD는 14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 브이스페이스에서 열린 코미디 배틀 프로그램 ‘코미디 리벤지’(연출 권해봄·박현석 PD) 제작보고회에서 “22명의 코미디언들이 이경규의 코미디 왕좌의 자리를 두고 누가 더 웃기는지 가리는 배틀 예능”이라며 “‘코미디 로얄’이 성공적으로 릴리즈 되었고, 그 결과로 이경규 팀이 우승 특전으로 자신들의 오리지널 만들 수 있었지만 코미디를 더 알리자는 대의를 가지고 코미디언을 불러 모아 새 판을 짰다. 이경규는 기획에도 참여했다”고 소개했다.

이경규는 “‘코미디 로얄’에서 우승을 해서 단독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었다”며 “‘흑백코미디’를 하려고 했다가 후배들을 위해 다시 한 번 모였다. ‘코미디 로얄’에서 떠내려갔던 후배들을 다시 살려야겠다는 각오로 기획했다. 이전의 노하우로 한층 더 수준 높은 K-코미디를 선보일 수 있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스타투데이

사진 I 유용석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새 예능 ‘코미디 리벤지​’는 ‘코미디 로얄’ 우승팀 이경규팀이 판을 깔고 K-코미디 대표주자들이 각잡고 웃음 터뜨리는 코미디 웃음 배틀. 이경규의 왕좌를 뺏기 위해 제대로 칼 갈고 나온 코미디 최강자들의 경쟁을 다룬다.

지난해 화제를 모은 ‘코미디 로얄’​에서 승리한 이경규팀(마스터 이경규, 이창호, 엄지윤, 조훈)이 우승 혜택이었던 넷플릭스 단독쇼 대신 웃음판을 다시 한 번 깔았다. 아쉽게 우승을 놓친 문세윤, 이용진, 황제성, 이상준, 곽범, 이선민, 이재율을 비롯해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 박나래, 김경욱, 김용명, 신기루 등 이 출연해 계급장을 떼고 자존심 건 복수혈전을 펼친다.

권 PD는 “출연진들이 더 강력해지고 다채로워졌다”며 “저는 이분들이 코미디 백수저라고 생각을 한다. 김용명 씨는 여경래, 박나래 에드워드 리라고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강력한 코미디언들이 모인 만큼 치열한 경쟁이 있었는지 예상이 될 것 같다. 코미디 색깔도 다양해졌다. 숏폼을 대변하는 팀, 유튜브 대변하는 팀, 꽁트 등 색깔이 다양해져서 재미있어졌다”며 “절대자 이경규의 존재도 영향을 미쳤다. 오랜 기간 그 자리에 있었던 만큼 시청자들의 눈높이와 비슷하다고 생각을 한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코미디로 ‘코미디 로얄’을 안본 분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경규도 “결국 공감”이라며 “웃음이 터질 때 가장 중요한 거다. 공감의 포인트를 많이 줘서 좋은 웃음을 선사했다. 그리고 각자의 개성, 개성이 다 살아났다. 좋은 프로그램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가장 어려운게 웃음을 주는 건데 그 어려운 걸 이 질 낮은 애들이 했다”고 말해 폭소를 안겼다.

엄지윤은 “‘코미디 리벤지’가 ‘흑백요리사’보다 잘될 수 있게 사비라도 털어 광고할 것”이라고, 신기루는 “‘흑백요리사’를 이기기 위해 의상으로 카레밥을 준비했다”라고 강조해 웃음을 안겼다.

행사에 앞서 개그맨 이진호는 불법도박에 빠져 많은 빚을 지게 됐다며 이날 예정됐던 ‘코미디 리벤지’ 제작발표회에 불참했다. 이진호는 이경규, 박나래, 이용진 등과 함께 큰 축을 이뤄 ‘코미디 리벤지’를 이끌어가는 주요 멤버지만 시작부터 민폐를 끼치게 됐다.

이진호는 이날 SNS를 통해 “2020년 우연한 기회로 인터넷 불법도박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됐고, 감당하기 힘든 빚을 떠안게 됐다”며 “저에게 남겨진 채무는 무슨 일이 있어도 변제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그것을 숨기기에 급급했던 저에게 실망하셨을 많은 분들께도 머리 숙여 사죄의 말씀드린다. 경찰 조사 역시 성실히 받고 제가 한 잘못의 대가를 치르겠다”고 밝혔다.

‘코미디 리벤지’는 1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공개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