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5 (화)

블랙핑크, 'Pink Venom' 뮤비 조회수 9억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랙핑크 'Pink Venom'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약 2년 2개월 만에 9억 뷰를 돌파했다.

YG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정규 2집 선공개 곡 'Pink Venom' 뮤직비디오가 15일 오전 2시 57분경 유튜브 조회수 9억 회를 넘어섰다. 이는 지난 2022년 8월 19일 공개된 지 약 2년 2개월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블랙핑크의 통산 11번째 9억 뷰 영상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에서 9040만 뷰를 기록하며 여성 아티스트로서 세계 최고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이후 29시간 35분 만에 조회수 1억 뷰, 7일 반나절 만에 2억 뷰를 돌파하며 놀라운 성과를 이어갔다.

'Pink Venom'은 블랙핑크 특유의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힙합 장르로, 강렬한 비트와 우리나라 전통 악기 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인트로부터 귀를 사로잡는다. 멤버들의 개성이 돋보이는 랩과 보컬이 더해져 곡의 매력을 극대화한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원 역시 글로벌 차트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 발매 직후 아이튠즈 81개국 정상에 올랐고,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2주 연속 1위, 빌보드 글로벌 3주 연속 1위에 올랐다. 또한, 빌보드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도 22위를 기록하며 주류 팝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한편, 블랙핑크는 지금까지 총 47편의 억대 뷰 영상을 배출하며 '유튜브 퀸'으로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이들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 중 최다인 9490만 명을 넘었으며,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371억 회를 돌파했다.

사진=YG 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