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프로축구 K리그

'9월에만 4승 1무' 충남아산, '대팍의 왕' 대구 세징야.. K리그 '월간 TSG' 10월호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한 달간 K리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전술과 전략을 분석한 월간 테크니컬 리포트 '월간 TSG' 2024년 10월호가 발간됐다.

'월간 TSG'는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발간하는 K리그 전술 및 데이터 분석 콘텐츠다. '월간 TSG'는 연맹 기술위원회 산하 기술연구그룹(TSG)이 제작에 참여해 깊이 있는 내용과 전문성을 보장한다.

이번 '월간 TSG' 10월호에서는 지난 9월 K리그1, 2 순위와 주요 경기데이터 등을 되짚어 보고 월간 베스트 팀, 베스트 플레이어, 베스트 매치를 선정해 심도 있게 다뤘다.

베스트 팀은 9월에만 4승 1무를 기록하며 K리그2 2위에 오른 충남아산을 선정해, 충남아산의 수적우위를 형성하는 변형적인 공격 형태와 포지션 파괴를 통한 상대 공략 방식에 대해 분석했다.

베스트 플레이어는 대구 세징야에 대해 다뤘다. 세징야는 넓은 활동 범위와 우월한 개인 기량, 그리고 팀을 승리로 이끄는 클러치 능력으로 대구를 강등권 위기에서 구하고 있다.

베스트 매치는 지난 8월 31일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9라운드 울산과 포항의 동해안 더비를 소개했다. 이날 양 팀은 접전 끝에 총 9골을 주고받는 명경기를 펼쳤다. 베스트 매치에서는 울산과 포항의 서로 다른 전방 압박 방식, 위기 상황에 놓인 포항이 선택한 작전 변경 등에 대해 분석했다.

이 밖에도 월간TSG 10월호에는 한 달간 리그의 판도를 한눈에 정리한 '월간 데이터' 및 '월간 오버뷰', 백쓰리와 백포 수비라인 운용 방식의 차이를 소개한 'TSG 토픽' 등 팬들이 흥미로워할 내용을 수록했다.

'월간 TSG' 10월호는 웹 매거진(PDF) 형태로 K리그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되었으며,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