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8 (월)

위믹스 챔피언십, 윤이나·박현경 등 출전 확정…와일드카드 주인공 관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사진=위메이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윤이나, 박현경, 박지영 등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최고의 선수들이 '위믹스 챔피언십 2024'에 출전한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챔피언십 2024' 대회 출전권을 우선 획득한 지난 20일 기준의 위믹스 포인트 랭킹 상위 20명 선수 전원이 대회 참가신청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20명의 선수 명단에는 윤이나, 박현경, 박지영, 이예원, 황유민 등 2024시즌 KLPGA 투어를 빛낸 선수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파이널 챔피언십다운 쟁쟁한 라인업에 대회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11월 11일에 확정될 와일드 카드 4장의 주인공이 누가 될 지에 대해 선수들과 골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해 위메이드는 4명의 추천 선수를 우선 출전 확정된 20명의 선수를 제외한 위믹스 포인트 상위 선수로 구성한 바 있다. 올해 와일드 카드 4장의 향방은 어떻게 결정될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지난 27일 덕신EPC·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에서 우승한 지한솔은 위믹스 포인트 570점을 더하며 전주 대비 14계단 순위 상승한 21위에 등극했으며, 그 뒤를 박보겸, 마다솜, 김재희가 바짝 쫓고 있다.

오는 11월 16-17일, 부산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리는 위믹스 챔피언십 2024 대회는 양일간 싱글 매치 플레이와 스트로크 플레이를 믹스한 두 가지 경기방식으로 진행된다. 첫째 날에는 싱글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위믹스 포인트 상위 랭커 12명이 하위 랭커 12명과 각각 매치 경기를 치르고, 둘째 날에는 첫 날 매치플레이의 승자와 패자를 각각 파이널 A, 파이널 B그룹으로 나눠 스트로크 플레이를 진행한다. 파이널 A그룹의 우승자가 최종 챔피언이 된다. 파이널 A그룹에서 대회 1-12위의 순위가 결정되고, 파이널 B그룹에서 13-24위의 순위가 결정되는 방식이다.

대회 공식 입장권은 '위퍼블릭(Wepublic)'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 숙박 및 라운드 이용권 경품이 걸린 '우승자 맞추기', 응원하는 선수의 현장 응원 지원 이벤트, 위믹스 챔피언십이 제안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등 골프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