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엔하이픈, '뒷주머니 안무'로 색다른 섹시함 예고...정규 2집 리패키지 주목 포인트 TOP4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새로운 매력으로 4달 만에 엔진(ENGENE.팬덤명)에게 다시 돌아온다.

엔하이픈(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의 정규 2집 리패키지 컴백을 앞두고 모든 콘텐츠가 공개됐다. 지난 10월에는 'BLUE NOON'과 'WHITE MIDNIGHT' 버전의 콘셉트 포토와 필름이 게재됐다. 이어 11월에 접어들며 트랙리스트 포스터와 트랙 비디오, 타이틀 포스터와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티저 2편이 업로드됐다.

푸른빛이 맴도는 쓸쓸함, 눈과 얼음 속의 아련함을 담은 콘셉트 포토와 대비되는 파격적인 트랙 비디오와 뮤직비디오 티저로 정규 2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선한 모습을 예고한 가운데, 이번 활동에서 주목할 만한 포인트 4가지를 꼽아봤다.

'뒷주머니 안무'로 파격적 섹시함 예고...오피스룩-레자의 180도 상반된 매력

9일 공개된 'No Doubt' 뮤직비디오의 두 번째 티저는 타이틀곡의 퍼포먼스를 엿볼 수 있었다. 특히 바지 뒷주머니를 활용한 안무는 팬덤을 들썩이게 했다. 팬들은 "(정규 2집 수록곡 'Brought The Heat Back'의) 채찍춤에 이은 엄청난 도발"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엔하이픈은 티저를 통해 물에 젖은 셔츠와 크롭 기장의 가죽자켓 코디를 번갈아 보여줬다. 절제된 섹시함을 보여주는 상반된 콘셉트가 팬들의 기대감을 배가시킨다. 'No Doubt'은 매 순간 함께할 수 없는 연인이지만, 변치 않을 사랑을 확신하게 되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댄서블 신스팝(Synth-Pop) 장르의 곡이다.

'VESSELSOFT 떡밥 회수'&'가재' 의미는?...더욱 탄탄해진 세계관

지난 7일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를 앞두고 멤버들 각자의 직무가 기입된 VESSELSOFT의 사원증을 보여주는 이미지가 업로드됐다. VESSELSOFT는 엔하이픈의 세계관에서 주축이 되는 회사의 이름이다.

'Future Perfect(Pass the MIC)' 뮤직비디오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던 VESSELSOFT가 2년 만에 뮤직비디오에 다시 모습을 드러낸다. '다크문' 시리즈에 이어 지난 10월 'ENHYPEN WORLD TOUR 'WALK THE LINE' IN GOYANG'에서 공개된 VCR까지 다양하게 스토리를 전개해왔던 VESSELSOFT에서의 후일담은 무엇일까.

이에 더해 티저를 통해 공개된 '가재'의 의미도 귀추가 주목된다. 티저 이미지에 이어 뮤직비디오 티저 속에서도 등장한 가재는 성장하며 끊임없이 탈피를 거듭하는 해양생물이다. 팬들은 저마다의 다양한 해석으로 뮤직비디오 공개를 기다리고 있다.

손꼽아 기다린 '힙합이픈'의 귀환...수록곡 무대 볼 수 있을까

이번 래피키지 앨범에는 정규 2집 'ROMANCE : UNTOLD'에 수록됐던 10곡에 신곡 2곡이 추가된다. 그중 하나는 지난 4일 트랙비디오를 통해 일부 공개된 'Daydream'. 'Daydream'은 연인의 부재 속에서 더욱 애절하고 간절하게 상대를 사랑하게 되는 '나'의 마음을 가사에 담았다.

엔하이픈은 'Daydream'에서 어반 힙합(Urban Hip-hop) 장르에 처음 도전했다. 멤버들은 유니크한 위스퍼 랩과 소울 가득한 보컬을 조화시키며 기존과는 확 달라진 음악색을 보였다. 곡의 무게감 있는 베이스라인과 시크하고 미니멀한 드럼 구성도 인상적이다.

트랙비디오에는 지난 정규 2집 앨범 'ROMANCE : UNTOLD'의 프리뷰 영상을 맡았던 STUDIO GA.ZE의 SOZE가 이번에도 감독으로 참여했다. 창문을 통해 집을 드나드는 역동적인 장면, 시크한 표정으로 보드게임을 즐기는 모습, 좁은 통로에서 불을 비추는 컷 등의 장면이 SOZE의 디렉팅으로 세련되고 감각적인 영상미를 완성했다.

'콘셉트 맛집' 엔하이픈...팝업스토어 한-중-일 3개국서 열린다

엔하이픈은 이번 앨범 발매를 기념하여 한국, 중국, 일본 등 3개국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한국은 서울 CGV 용산 아이파크몰 7층 팝업스토어에서(WEVERSE 주관), 중국은 베이징 랑위안 스테이션 A3-S05에서(YIZHIYU 주관), 일본은 도쿄 타워레코드 시부야점 2층에서(TOWER RECORDS 주관) 진행된다. 운영 및 일정 관련 자세한 내용은 각 운영사의 웹사이트 및 SNS를 통해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빌리프랩은 "앨범의 무드를 더욱 선명하게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엔하이픈은 지난 정규 2집 'ROMANCE : UNTOLD' 발매를 기념하며 'Romance House'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앨범의 콘셉트에 알맞게 꾸며진 'Romance House'는 웰컴 드링크와 디저트를 곁들인 미공개 영상 상영, 미션을 통한 미공개 사진 특전 제공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주었기에 팬들의 기대감이 더욱 커진다.

한편, 엔하이픈은 오는 11일 오후 6시에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ROMANCE : UNTOLD -daydream-'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예열한다.

사진=MHN스포츠 DB, 빌리프랩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