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아파트 열풍' 로제, 22일 선공개 싱글 발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열풍을 이끈 로제가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또 하나의 싱글을 공개한다.

더블랙레이블은 로제가 22일 오후 2시(한국 기준) 싱글 '넘버 원 걸(number one girl)'을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는 10월 18일 싱글 '아파트(APT.)' 선공개 이후 약 한 달 만의 신곡 발표로, 로제의 컴백을 손꼽아 기다리는 팬들을 열광시키고 있다.

'넘버 원 걸(number one girl)'은 '아파트(APT.)'와 마찬가지로 오는 12월 6일 로제의 정식 컴백을 앞두고 발매되는 선공개 싱글로 첫 번째 정규 앨범 '로지(rosie)'에도 수록될 예정이다. '로지(rosie)'에는 타이틀곡과 '넘버 원 걸(number one girl)' '아파트(APT.)' 등을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되며, 로제는 이번 앨범에서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보다 솔직하면서도 내밀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로제는 지난 10월 18일 발표한 선공개 싱글 '아파트(APT.)'로 전 세계적 돌풍을 일으키며 신기록의 향연을 써내려가고 있다. '아파트(APT.)'는 발매와 동시에 국내 음원 사이트 '퍼펙트 올킬(PAK)' 달성은 물론 스포티파이 미국 1위 차트 안착과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 1위 탈환, 중국 최대 점유율의 음원 사이트 QQ뮤직 1위 등극 등 미주 지역과 아시아를 동시에 강타했다.

뿐만 아니라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8위로 진입, K팝 여성 아티스트로서 최고 기록이자 한 자릿수로 데뷔한 최초의 기록을 탄생시켰다. 미국 빌보드 차트와 함께 글로벌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서는 4위로 진입하고 2위까지 상승하는 등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세웠다. '아파트(APT.)' 뮤직비디오 역시 단 22일 6시간 만에 조회수 3억 회를 돌파 11년 만에 K팝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 경신의 주인공이 됐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더블랙레이블



김선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