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군백기에도 '2024 MAMA' 대상을 거머쥐었다.
22일 오후 6시(이하 한국 시각)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2024 MAMA AWARDS'(2024 마마 어워즈, 이하 '2024 MAMA') 일본 공연 챕터 1이 개최됐다.
일본 공연 챕터 1 공연은 호스트가 없는 만큼, 오프닝은 에스파(aespa) 카리나,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성한빈, 트레저(TREASURE) 요시, 아이브(IVE) 레이가 맡았다.
'2024 MAMA'는 'BIG BLUR : What is Real?(빅블러 : 왓 이즈 리얼?)'를 콘셉트로 이를 관통한 메시지를 담아낸 무대 연출을 선보인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대상 격인 '올해의 팬스 초이스'(팬스 초이스 오브 더 이어) 시상은 일본 공연 챕터 1에서 이뤄졌다. 시상은 배우 변우석이 맡았다.
'2024 MAMA' 올해의 팬스 초이스는 방탄소년단 지민의 몫으로 돌아갔다. 지민은 현재 군 복무에 임하고 있어 시상식에 불참했으며, 군 복무 중에도 대상 기록을 추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지민은 지난해 12월 12일 정국과 함께 국방의 의무에 돌입했다. 이후 지난 7월에는 지민의 군백기를 채울 솔로 2집 'MUSE'가 발매됐다.
'MUSE'는 지민이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한 앨범으로 지난 2023년 3월 공개된 첫 솔로 앨범 'FACE'가 온전한 '나'를 직면하는 과정이었다면 'MUSE'에는 '나'를 둘러싼 영감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아냈다.
그리고 사랑을 주제로 한 해당 앨범에는 'Rebirth (Intro)', 'Interlude : Showtime', 'Smeraldo Garden Marching Band (feat. 로꼬)', 'Slow Dance (feat. Sofia Carson)', 'Be Mine', 'Who', 'Closer Than This'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특히 'MUSE'는 미국 '빌보드 200'에서 2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며, 타이틀곡 'Who'는 메인 송차트 '핫 100' 14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사진=MHN스포츠 DB, '2024 MAMA' 캡처, 빅히트 뮤직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