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동휘, 정호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동휘 측 관계자는 26일 JTBC엔터뉴스팀에 “이동휘가 최근 정호연과 결별했다”며 “정확한 결별 시기 등 구체적인 사항은 확인이 어렵다”고 전했다.
이동휘와 정호연은 지난 2016년부터 공개 연애를 시작해 9년째 사이를 이어온 연예계 대표 장수커플이다. 모델 출신 배우로 시작한 정호연이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통해 글로벌 스타가 되고 할리우드에서 활발히 활동할 때도 이동휘가 곁에 있었다.
공식석상에서도 서로를 언급해왔다. 지난 8월 방송된 ENA, EBS '곽준빈의 세계기사식당2'에서 이동휘는 미국 LA를 여행하던 중 “'오징어 게임'에 여자 주인공이자 여자친구이자 가장 친한 친구가 출연한다”고 말하며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정호연은 2021년 '오징어 게임' 공개 당시 인터뷰를 통해 “이동휘는 좋은 선배이자 친구이자 좋은 사람이다. 아빠 같기도 하다”고 전하기도 했다.
9년 동안 애정을 지켜온 이동휘, 정호연은 결별을 선택, 각자의 자리에서 서로를 응원하기로 했다. 이에 대해 이동휘 측은 “좋은 동료로 돌아간 것”이라고 전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