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OSEN=선미경 기자]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KATSEYE(캣츠아이)가 빌보드 차트에서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26일(이하 현지시각)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11월 30일 자)에 따르면 KATSEYE(다니엘라, 라라, 마농, 메간, 소피아, 윤채) 첫 번째 EP 'SIS (Soft Is Strong)'의 더블 타이틀곡 'Touch'가 글로벌(미국 제외)'와 '글로벌 200'에 각각 164위, 200위로 랭크됐다. '글로벌(미국 제외)'는 12주, '글로벌 200'은 11주 연속 차트인이다.
'Touch'는 '팝 에어플레이'에서도 36위를 차지했다. 이 차트에 40위(10월 26일 자)로 첫 진입한 이래 6주 연속 랭크됐다. '팝 에어플레이'는 미국 주요 라디오 방송국의 주간 방송 횟수를 토대로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KATSEYE의 탄탄한 인기 기반을 짐작케 한다.
또 'Touch'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놀라운 뒷심을 발휘했다. 이 노래는 '데일리 톱 송 글로벌'(11월 24일 자)에 191위로 재진입했다. 'Touch'는 앞서 일일 재생 횟수 200만 건을 넘기며 '데일리 톱 송 글로벌'(10월 21일 자) 58위를 찍었고, 음원 공개 82일 만에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돌파하는 기록도 세웠다.
지난 7월 공개된 'Touch'는 여섯 멤버들의 몽환적이고 개성 있는 음색이 돋보이는 업비트 곡이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포인트 안무로 공개 직후 숏폼 플랫폼에서 챌린지 열풍을 일으킨 바 있다. /seon@osen.co.kr
[사진]하이브 레이블즈 제공.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