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마크, 이영지와 신곡 '프락치' 발표…뮤지 '화이트 크리스마스 포 유'
BTS '데인저' 뮤비 2억뷰 돌파 |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 BTS 27번째 2억뷰 MV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규 1집 타이틀곡 '데인저'(Danger)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2억건을 넘겼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16일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 14일 오후 5시 8분께 2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유튜브 '원더케이' 계정에 올라온 뮤직비디오 조회 수 기준이다.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와 합산하면 '데인저'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총 3억2천만건이 넘는다.
'데인저'는 2000년대 초반 유행한 클럽튠 힙합 그루브와 펑크 록 기타가 결합한 하이브리드 힙합곡이다. 직설적인 랩, 힘 있는 후렴구, 시원한 샤우팅이 어우러졌다.
방탄소년단은 '데인저'를 포함해 총 39편의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2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수는 '데인저'를 비롯해 27편이다.
NCT 마크와 이영지 |
▲ NCT 마크, 이영지 피처링 솔로 신곡 '프락치' = 그룹 NCT의 마크가 16일 오후 6시 솔로 신곡 '프락치'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프락치'는 하우스 풍의 코드 진행 위에 묵직한 808 베이스와 강렬한 신시사이저가 어우러진 힙합곡이다. 래퍼 이영지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두 사람은 가사에서 K팝과 힙합을 넘나드는 자신들의 모습을 '프락치'에 빗대 표현했다.
마크는 "K팝에서 내 위치를 돌아보며 다양한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다는 생각에서 작업하기 시작한 곡"이라며 "이영지는 나와 비슷한 캐릭터라고 느껴져 피처링을 요청했는데, 흔쾌히 응해줬다"고 전했다.
그는 내년 4월 첫 솔로 앨범도 발표할 계획이다.
뮤지 '화이트 크리스마스 포 유'(White Christmas For You) |
▲ 뮤지, 크리스마스 캐럴 발표 = 가수 뮤지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난 15일 새 싱글 '화이트 크리스마스 포 유'(White Christmas For You)를 발표했다고 소속사 브랜뉴뮤직이 밝혔다.
'화이트 크리스마스 포 유'는 선배 가수 인순이가 발표한 동명의 곡을 뮤지가 재해석한 노래다. 옛 연인과 함께 보낸 크리스마스를 떠올리며 떠난 사람을 향한 그리움과 애틋함, 그 사람의 행복을 바라는 마음이 담겼다.
재즈 피아니스트 겸 음악 프로듀서 윤석철이 피아노 연주를 더했다.
ts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