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1 (수)

이세계아이돌, 'SOOP 스트리머 대상' 오프닝 화려하게 장식 [엑's 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세계아이돌이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의 포문을 열었다.

28일 SOOP은 오후 5시부터 상암 콜로세움에서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을 생중계 중이다.

이번 행사는 SOOP으로 사명과 서비스명을 뉴브랜딩한 이후 처음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의 포문을 연 아티스트는 이세계아이돌. 이들은 'RE : WIND'와 'KIDDING'으로 축하 무대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세계아이돌은 스트리머인 '우왁굳'의 기획으로 지난 2021년 싱글 'RE : WIND'로 화려하게 데뷔했다. 이들은 두 번째 싱글 '겨울봄'으로 멜론차트 TOP100 36위에 오르는 등 놀라운 상승세를 보여줬으며, 지난해 카카오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과 '차원을 넘어 이세계아이돌'로도 큰 인기를 끌었다.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 단행본 펀딩으로 약 42억 원에 달하는 후원금을 모으기도.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해에는 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 OST 'LOCKDOWN'으로 100만 스트리밍을 달성하면서 버추얼 그룹 최초로 멜론의 전당 '밀리언스 앨범'에 입성했으며, 웹툰 '차원을 넘어 이세계아이돌' OST 'Another World'로 멜론의 전당 2관왕 기록을 세웠다. 그리고 'KIDDING'이 발매 24시간 만에 2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멜론의 전당 3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오프라인, 온라인, SOOP의 가상현실 플랫폼 '프리블록스'에서 동시에 중계되고 있다. 이용자는 시상식 당일 'SOOP 스트리머 대상' 카테고리에서 방송하는 스트리머의 방송을 통해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후원사인 NH콕뱅크는 2021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으로 시상식을 후원하며 이용자들과 스트리머 간의 교류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 = SOOP, 왁 엔터테인먼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