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17 (월)

[스코어예측] 1월30일(목) 05:00 UCL 아스톤 빌라 vs 셀틱 승부예측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9일 오후 8시(현지시간) 영국 버밍엄의 빌라파크에서 시작될 경기에서 아스톤 빌라가 셀틱을 상대로 홈에서 다득점 승리를 노린다. 현재 챔피언스리그 순위 9위에 머물러 있는 빌라는 8위 레버쿠젠과 승점이 같아 골득실차에서 밀리고 있는 상황이다.

우나이 에메리 감독이 이끄는 빌라는 초반 3연승을 거두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으나, 최근 4경기에서는 1승에 그치며 주춤한 모습이다. 특히 지난주 모나코 원정에서 1-0로 패배하며 16강 직행의 기회를 놓친 것이 뼈아프다.

이제 빌라는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단순한 승리만으로는 부족하다. 13점으로 동률을 이루고 있는 6개 팀들 중 자동 진출권이 걸린 8위 안에 들기 위해서는 골득실차를 개선해야 한다. 현재 +5의 골득실을 기록 중인 빌라는 이번 경기에서 다득점이 필요한 상황이다.

빌라는 홈 경기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최근 모든 9경기 무패(5승 4무)를 기록 중이며 최근 5경기 홈경기 중 4경기에서 매 경기 2골 이상을 기록했다. 다만 홈에서 연속 실점하고 있는 수비 불안은 걱정거리다. 여기에 타이론 밍스의 부상 이탈과 파우 토레스, 아마두 오나나, 로스 바클리의 결장도 악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반면 셀틱은 이미 플레이오프 진출을 사실상 확정지은 상태다. 현재 순위 18위(승점 12)에 올라있는 셀틱은 영보이스를 상대로 1-0 승리를 거두며 다음 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었다. 브렌던 로저스 감독의 팀은 최근 모든 6경기 무패(5승 1무)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셀틱의 순위는 다소 과대 평가된 것일 수 있다. 셀틱이 획득한 12점 중 11점이 현재의 하위권 순위 팀들을 상대로 얻은 것이기 때문이다. 홈에서 라이프치히를 3-1로 누른 경기도 있지만 도르트문트와의 원정경기에서는 7-1로 대패하는 등 실제 강팀을 상대로는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경기는 역사적으로도 의미가 있는데, 과거 유러피언컵 우승 경험이 있는 두 팀의 첫 공식 맞대결이기 때문이다. 빌라는 1981-82 시즌 우승팀이며 셀틱은 1966-67 시즌의 유럽 챔피언이었다. 이번 경기에서 홈 팀 빌라의 3-1 승리를 전망하고 있다. 특히 빌라가 골득실차 개선이 필요한 만큼 다득점 경기가 될 수 있겠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