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황인범이 명단 제외됐다.
페예노르트는 13일 오전 5시(한국시간)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위치한 스타디온 페예노르트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AC밀란을 상대한다.
경기를 앞두고 페예노르트는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벨렌로이터, 레앝, 베일런, 한츠코, 스말, 모데르, 팀버르, 밀람보, 하지 무사, 아야세, 파이샤오가 선발로 나선다. 황인범은 명단 제외였다.
페예노르트는 기적적으로 16강 플레이오프에 탑승했다. 리그 페이즈 8차전 LOSC릴전에서는 1-6으로 대패했으나 7차전 바이에른 뮌헨을 안방에서 3-0으로 잡아내는 이변을 일으켰다. 뮌헨전 승리 덕분에 페예노르트는 16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었다.
다만 최근 흐름이 좋지 않다. 직전 경기 스파르타 로테르담전에서는 승리를 거뒀으나 이전 3경기서 모두 패배했다. 리그 라이벌인 아약스와 PSV 아인트호벤에 패배하며 팀 분위기가 침체된 상황이다.
감독도 바뀌었다. 페예노르트는 지난 11일 "우리는 프리스케 감독과 즉각적으로 이별하기로 합의했다. 감독을 맡으면서 그가 보여준 헌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행운이 가득하기를 바란다"라며 프리스케 감독 경질을 발표했었다. 프리스케 감독과 함께 페예노르트를 이끌고 있던 루카스 안데르손 수석 코치와 비요른 함베르그 코치도 페예노르트를 떠나게 됐다.
이후 지휘봉을 잡은 이는 파스칼 보샤르트. 페예노르트 U-21 팀 감독을 지내던 보샤르트는 내부 환경에 익숙하고 구단에서 선수 생활도 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임시 감독으로 부임하게 됐다. 페예노르트는 일단 보샤르트 감독 체제로 시즌을 치르면서 정식 감독을 추후 선임할 예정이다.
황인범은 명단 제외다. 황인범은 지난해 12월 중순 돌연 부상을 입어 잠시 스쿼드에서 이탈했었다. 지난달 말 UCL 릴전에서 복귀하여 45분을 소화했고, 이후 아약스전 90분, PSV전 27분을 뛰며 감을 끌어 올렸다. 직전 경기에서는 90분 풀타임을 뛰며 몸 상태가 완전히 회복된 듯했다. 이번 밀란전에서도 선발로 나설 것으로 보였으나 명단에서 제외됐다.
네덜란드 'FC업데이트'에 따르면 황인범은 밀란전 최종 훈련에 참여하지 못했고 밀란전도 나서지 못하게 됐다. 보샤르트 임시 감독이 황인범을 제외한 것이 아니라 부상으로 인해 명단에 포함되지 않은 듯하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