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4 (일)

    '오늘N' 오늘방송맛집- 격파 중식로드, 문어 탕수육 맛집 '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N' 오늘방송맛집- 격파 중식로드 코너에서 문어 탕수육 맛집 '거○○○○'을 찾아간다.

    25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문어 탕수육 전문점 '거○○○○'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강원 동해시 묵호진동 묵호항 인근에 있는 '거○○○○'의 대표메뉴는 탕수육이다.

    이 집의 탕수육은 쫄깃한 문어와 국산 돼지고기 등심을 조합해 만들었다. 문어와 돼지고기 등심을 같이 튀겨내어 쫄깃함과 부드러운 식감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문어 탕수육의 소스도 특별하다. 두 가지 소스 중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는데, 하나는 생강, 대파를 넣고 끓인 채수로 자연 단맛을 살린 오리지널 달콤한 소스다. 또 다른 하나는 각종 고추와 고추기름, 땅콩 소스 등 15가지의 재료가 들어간 매콤 소스다.

    이외에도 통통한 문어 다리가 통째로 올라간 문어 짬뽕도 별미라고.

    '거○○○○'을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고기 탕수육에 문어가 붙어있어 너무 쫄깃하고 맛있었다"며 칭찬했다. 일부 네티즌은 "문어가 통으로 들어있는 문어 짬뽕도 맛있고 쟁반 짜장도 훌륭하다"며 후기를 전했다.

    중화요리 전문점 '거○○○○'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25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투데이/한종욱 기자 (onebell@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