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2 공개 앞두고 시즌1 재공개…글로벌 반응 터졌다
'약한영웅 Class 2'는 4월 중 공개 예정
'약한영웅'이 넷플릭스에서 시즌2가 공개되는 가운데 시즌1부터 글로벌 반응이 터지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넷플릭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3년 만에 넷플릭스에서 새롭게 공개된 '약한영웅 Class 1'이 전 세계적으로도 통했다.
26일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약한영웅 Class 1'은 589점으로 넷플릭스 TV쇼 부문 글로벌 3위에 안착했다. 3년 전 웨이브를 통해 공개됐던 작품이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적에 공개되며 흥행을 일으켰다는 점에서 괄목할 만하다.
뿐만 아니라 태국과 말레이시아에서는 1위로 진입했으며, 필리핀·인도네시아·브라질 등 다수 국가에서는 2위로 출발했다. 또한프랑스 3위, 스페인 4위, 미국 5위, 캐나다 6위, 독일 8위, 이탈리아 10위 등 아시아를 넘어 북남미 국가와 유럽까지 점령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작품은 지난 2022년 공개 당시 박지훈 최현욱 홍경을 비롯한 신승호 이연 등의 호연과 학원 액션물의 장르적 쾌감을 극대화하며 호평을 받았다. 실제로 OTT 플랫폼 점유율 45.5%라는 놀라운 수치를 기록하며 작품성과 화제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약한영웅 Class 2'는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연시은이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기에 더 큰 폭력과 맞서면서 벌어지는 처절한 생존기이자 찬란한 성장담을 그릴 전망이다.
앞선 시즌에 이어 신선한 얼굴들이 대거 합류해 기대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배우 려운 최민영 이민재가 주인공 연시은이 은장고에서 만나게 되는 새로운 친구들로 활약한다. 또한 시즌1 말미에 연시은과 대립각을 세우며 긴장감을 높였던 최효만(유수빈 분)도 등장을 예고해 궁금증을 높인다. 여기에 연시은과 친구들이 맞서게 될 거대 연합으로 배나라가 가세했으며 이준영도 특별 출연을 알려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약한영웅 Class 2'는 4월 중 공개 예정이다.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