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자 '대상보다 베스트 커플 욕심나'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개그우먼 이영자가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18 MBC 방송연예대상 레드카펫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8.12.29 ryousant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영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이영자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고백하다, 초대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황동주, 전지적 참견 시점, 러브라인'이 높게 분석됐다. 이영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93.58%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3월 5일부터 2025년 4월 5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299만 25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소비자들의 긍부정 반응 분석을 하는 브랜드모니터분석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