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2 (금)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카이 “2년 만에 컴백...공백이 아닌 좋은 걸 쌓아왔던 시간” [MK★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소 카이가 2년 만에 컴백 소감을 전했다.

    2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카이의 네 번째 미니앨범 ‘Wait On Me’(웨이트 온 미)의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2년 만에 컴백하게 됐다”고 말문을 연 카이는 “소집해제하고 다시 무대에서 인사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생각했다. 데뷔할 때처럼 긴장되고 설렌다. 제가 솔로 데뷔하던 시점이 코로나 시국이어서 온라인으로 진행을 했는데, 대면할 수 있어서 좋다”고 밝게 웃었다.

    매일경제

    2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카이의 네 번째 미니앨범 ‘Wait On Me’(웨이트 온 미)의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 사진 = 김영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군 복무를 하던 2년의 공백에 대해 “2년이라는 공백은 흐른 것이 아니라 좋은 걸 쌓아온 시간이라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한 카이는 “기다려주신 걸 잘 알고 기다렸어서, 조금 더 멋지고 만족스러운 앨범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선공개곡 ‘Adult Swim’에 대해 카이는 “처음에는 제가 하는 것이 맞나는 생각을 했었다. 노래가 워낙 청량하고 시원하고 저보다 귀여운 분이 하면 더 잘 어울리지 않을까 했다. 이걸 저만의 방식으로 표현해 보고 싶어서 선공개곡으로 찾아올 수 있었다”며 “벌스와 후렴에서의 느낌이 다르다. 타이틀 곡과 상반된 곡이어서 상반된 매력을 보여줄 수 있겠다 싶었다”고 고백했다.

    ‘Wait On Me’(웨이트 온 미)는 2023년 발표된 카이 세 번째 미니앨범 ‘Rover’(로버) 이후 약 2년 만의 신보로, ‘카이 스타일’을 새롭게 정의하고 보여주겠다는 포부 아래 완성되어 의미를 더하며, 타이틀 곡 ‘Wait On Me’를 비롯해 듣는 순간 카이의 퍼포먼스가 떠오르는 댄서블한 음악 총 7곡이 수록되어 있다.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이어 오후 8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최되고 유튜브 엑소 채널에서 생중계되는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Wait On Me’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