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4 (일)

    대구체력인증센터, 첨단 장비로 정밀 체력측정 결과 제공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손지호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는 국민체력100 대구체력인증센터가 휴머닉스로부터 인공지능 프리 웨이트 머신을 기증받았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대구체력인증센터에서 열린 기증식에서는 휴머닉스 김혜현 이사가 참석해 공공 체육 서비스를 통한 국민 건강 증진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약 2000만원에 달하는 '세짐(SEGYM)'을 정철락 스포츠진흥본부장을 포함한 체육공단 관계자에게 전달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손지호 기자 = 대구체력인증센터 첨단장비 기증식 단체 사진.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2025.08.04 thswlgh50@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휴머닉스에서 기증한 '세짐(SEGYM)'은 중량 원판 교체 없이 최대 300㎏까지 하중 생성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첨단 체력 단련 장비다. 0.1㎏ 단위의 정밀 하중 제어, 좌우 밸런스 측정, 과부하 방지 시스템 및 재활치료를 위한 기능성 트레이닝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정철락 스포츠진흥본부장은 "고가의 첨단 장비를 선뜻 기증해 준 휴머닉스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 장비를 통해 국민체력100 참가자들에게 정밀하고 과학적인 체력 측정 결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휴머닉스 김혜현 이사는 "세짐(SEGYM)을 이용해 국민에게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체력 관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thswlgh5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