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 대구체력인증센터에서 열린 기증식에서는 휴머닉스 김혜현 이사가 참석해 공공 체육 서비스를 통한 국민 건강 증진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약 2000만원에 달하는 '세짐(SEGYM)'을 정철락 스포츠진흥본부장을 포함한 체육공단 관계자에게 전달했다.
[서울=뉴스핌] 손지호 기자 = 대구체력인증센터 첨단장비 기증식 단체 사진.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2025.08.04 thswlgh50@newspim.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휴머닉스에서 기증한 '세짐(SEGYM)'은 중량 원판 교체 없이 최대 300㎏까지 하중 생성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첨단 체력 단련 장비다. 0.1㎏ 단위의 정밀 하중 제어, 좌우 밸런스 측정, 과부하 방지 시스템 및 재활치료를 위한 기능성 트레이닝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정철락 스포츠진흥본부장은 "고가의 첨단 장비를 선뜻 기증해 준 휴머닉스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 장비를 통해 국민체력100 참가자들에게 정밀하고 과학적인 체력 측정 결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휴머닉스 김혜현 이사는 "세짐(SEGYM)을 이용해 국민에게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체력 관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thswlgh5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