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2 (금)

    이슈 EPL 프리미어리그

    손흥민이기에 가능한 일! PL 역대 최고 골잡이 15인 투표 단독 2위 질주...'역대급 경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박윤서 기자]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최고의 골잡이를 뽑는 투표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7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고의 골잡이를 뽑는 투표를 시작했다.

    총 15명의 후보가 있었다.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다 득점자 앨런 시어러를 시작으로 발롱도르 수상자 마이클 오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전설 뤼트 반 니스텔로이, 아스널 무패 우승을 이끈 티에리 앙리를 비롯하여 첼시의 디디에 드로그바, 프랭크 램파드 등이 있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모하메드 살라, 로빈 반 페르시 등도 포함됐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이 포함된 것이 눈에 띈다. 손흥민은 2015-16시즌 토트넘 홋스퍼에 합류하여 두 번째 시즌부터 꾸준히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했다. 토트넘을 떠나기 직전 마지막 시즌인 지난 시즌은 리그 7골에 그쳤지만 그전까지 이렇게 꾸준한 활약을 펼친 선수는 없었다. 2021-22시즌 리그 23골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도 성공했다.

    구체적인 수치로 보자면 손흥민은 통산 127골이다. 드로그바(104골), 엘링 홀란(94골), 크리스티아누 호날두(103골), 반 니스텔로이(95골)보다 앞선다.

    현재 투표로는 손흥민이 단독 2위다.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다 득점자인 시어러(260골)가 득표율 19%로 1위이며 18%를 차지한 손흥민이 2위다.

    손흥민이 이런 투표에 포함되는 것 자체가 대단한 일이다. 한 시대를 풍미한 전설적인 공격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으며 세계 최고 리그로 평가받는 프리미어리그의 역대 최고 골잡이로 선정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것도 박수받아 마땅한 일이다.

    한편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를 떠난 뒤에도 여전한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미국메이저리그사커(MLS) LAFC에 입단하여 현재까지 8경기 8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다이렉트 프리킥 골, 해트트릭 등 손흥민이 잘할 수 있는 것들은 모두 보여주고 있다. LAFC는 손흥민 합류 이후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며 단숨에 우승 후보까지 떠올랐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