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미국 빌보드 연말 결산 차트에서 K팝 아티스트 최고 성적을 거두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미국 빌보드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5년 연간 차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4집 ‘카르마(KARMA)’로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부문에서 각각 5위에 올라 K팝 발매 작품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월드 앨범 아티스트’ 1위, ‘톱 앨범 세일즈 아티스트’ 2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톱 아티스트 듀오/그룹’ 7위, ‘빌보드 200 아티스트’ 49위로 K팝 아티스트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빌보드 200 아티스트 듀오/그룹’ 부문에서는 4위에 랭크됐다.
정규 4집 ‘카르마’의 타이틀곡 ‘세리머니(CEREMONY)’는 ‘댄스 디지털 송 세일즈’ 20위에 올라 아시아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해당 차트에 진입했다.
‘월드 앨범’ 차트에서는 스키즈합 힙테이프(SKZHOP HIPTAPE) ‘합(HOP)’이 1위, ‘카르마’가 2위에 오르며 최상위권을 석권했다. 이 밖에도 ‘합’은 ‘톱 앨범 세일즈’ 7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6위를 기록했다.
‘빌보드 200 앨범’ 차트에는 ‘카르마’가 128위, ‘합’이 157위로 나란히 이름을 올렸고, 스트레이 키즈는 ‘톱 아티스트’ 부문에서도 69위에 랭크됐다. 월드투어 ‘스트레이 키즈 월드 투어 도미네이트(Stray Kids World Tour dominATE)’로는 ‘톱 투어 2025’ 차트에서 K팝 아티스트 최고 순위인 10위에 올랐다.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 정규 4집 ‘카르마’와 ‘스키즈 잇 테이프(SKZ IT TAPE)’ ‘두 잇(DO IT)’으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각각 7회, 8회 연속 진입과 동시에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냈다.
이로써 전 세계 그룹 가운데 세 번째로 많은 ‘빌보드 200’ 1위 앨범을 보유한 그룹이 됐으며, ‘빌보드 200’ 역사상 최초 8연속 1위, 2000년대 기준 최다 1위 기록 그룹이라는 타이틀도 자체 경신했다.
미국 빌보드 주요 차트는 물론 연간 차트까지 휩쓴 스트레이 키즈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