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5 (월)

    이슈 프로축구 K리그

    “팬과 2026시즌 연다” K리그 공식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시행→축구로 사회적 변화 이끌 핵심 메시지 발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용일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2026시즌 K리그 캐치프레이즈 선정을 위한 팬 참여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2026시즌 K리그를 팬과 함께 맞이한다는 의미에서 시행한다. 축구로 긍정적인 사회적 변화를 이끌 핵심 메시지를 팬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둔다.

    접수 기간은 17일부터 31일까지다. K리그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로 신청할 수 있다. 캐치프레이즈엔 ▲경기를 넘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만드는 리그의 가치 ▲K리그가 팬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함께한다는 의미가 반영돼야 한다. 글자 수 제한 없이 한글, 영문 모두 제출할 수 있다.

    제출한 캐치프레이즈는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8개의 후보작이 추려진다. 2차 심사는 팬(30%), 구단 관계자(30%), 전문가(40%)의 점수를 합산,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팬 투표는 내년 1월 8일부터 11일까지다. 수상작은 1월 중 발표된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아디다스 팀 K리그 사인 유니폼 1벌,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 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아디다스 제품 및 K리그 공인구, 장려상 및 참가상 수상자에게는 부루마불 K리그 에디션, 도블 K리그, K리그 공인구 등을 준다.

    최종 선정작은 2026시즌 K리그 공식 캐치프레이즈로 활용된다. ▲2026시즌 K리그 공식 인트로 영상 ▲K리그 홈페이지 및 소셜미디어 ▲K리그 경기장 배너 및 옥외 홍보물 ▲K리그 관련 MD 및 각종 캠페인 소재 등 K리그 공식 자산 전반에 적용될 예정이다. kyi0486@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