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금)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中 드라마 '교양사아' OST 부른다…글로벌 활동 박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 멤버 장하오가 중국 애니메이션에 이어 드라마 OST로 글로벌 음악 활동 스펙트럼을 확장한다.

    장하오는 25일 중국 드라마 '교양사아(태양처럼 눈부신 나)'의 OST '커밍 포 유(Coming for you)'를 발매한다.

    '교양사아'는 텐센트 비디오에서 공개 중인 중국 드라마로, 린위선(송위룡)과 녜시광(자오진마이)이 함께 시련을 이겨내고 진정한 사랑을 키워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공개 직후 화제성 점수 2만 2000점을 기록하며, 텐센트 비디오 기준 2025년 방영한 현대극 로맨스 드라마 중 최고점수로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장하오가 부른 '커밍 포 유'는 극 중 인물들의 서사에 힘을 실으며 설렘을 배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하오 특유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돋보이는 가운데, 영어로 불러 색다른 매력을 자아낸다.

    '교양사아' OST에는 중화권 대중문화 전반에서 영향력을 지닌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대표 보컬리스트 쑨옌쯔를 비롯해 다수의 히트 OST를 통해 사랑받아온 장비천과 류위닝 등이 참여한 가운데, 장하오 역시 해당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더했다.

    장하오는 최근 중국 애니메이션 '현계지문'의 OST '홍안위수개'도 불렀다. 이 곡은 발매 직후 전 세계 7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