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대 음악평론가 |
김영대 평론가 측은 25일 오전 고인의 SNS를 통해 '김영대님의 별세 소식을 전한다'고 밝혔다. 고인이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 배경은 알려지지 않았다. 고인의 빈소는 중앙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지난 24일에도 SNS 게시물을 게재하고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크리스마스 특집에 썬킴과 출연했던 바 있어 큰 충격을 자아내고 있다.
'김현정의 뉴스쇼' 측은 유튜브 댓글란에 "본 방송은 지난주에 촬영됐다. 그런데 12월 25일 송출 이후 김영대님의 부고가 저희에게 전해졌다"며 "갑작스러운 비보에 놀란 마음 가눌 길이 없다. '김현정의 뉴스쇼' 제작진은 깊은 조의를 표한다"고 추모했다.
1977년생인 김영대 평론가는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워싱턴대학교에서 음악인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특히 아이돌과 K팝 산업, 방탄소년단(BTS)의 성공 등에 대해 활발하게 평론해왔다. 또한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그래미 어워즈' 등 유명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의 국내 TV 중계도 진행했다. '김영대의 스쿨 오브 뮤직'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했고, '지금 여기의 아이돌-아티스트'와 '더 송라이터스' 등의 저서를 집필하기도 했다.
빈소는 중앙대학교병원 장례식장 6호실에 마련됐다. 발인은 오는 27일 오전 11시 엄수되며, 장지는 서울추모공원이다.
정하은 엔터뉴스팀 기자 jeong.haeun1@jtbc.co.kr
사진=김영대 SNS
정하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