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스타 체육교실 희망학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국민체육진흥공단 '2019 스포츠스타 체육교실' 사업에 참여할 학교와 강사를 모집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임성일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전국 초·중·고·특수학교 및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2019 스포츠스타 체육교실' 사업에 참여할 학교와 강사를 모집한다.

학교체육 활성화와 체육인의 재능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본 사업은 '찾아가는 체육교실'과 '스포츠캠프'로 운영되며 스포츠스타의 강습과 함께 학교에서 희망하는 체육용품도 지원한다.

체육연금수혜자와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 추천자 등을 대상으로 145명의 스포츠스타를 모집하며 강사들에게는 최대 5회까지 소정의 수당 및 여비를 제공한다. 활동 후 우수강사와 우수종목 단체 담당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포상도 추진한다.

스포츠스타 체육교실은 일반학교 70개, 특수학교(소년원) 11개 등 총 81개 학교를 대상으로 시행하며 총 2회에 걸쳐 실시하는 스포츠캠프는 중부권 지역아동센터 150명(1차)과 수도권 지역아동센터 150명(2차)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선정순위는 농산어촌 및 도서지역 학교, 대안학교, 기타 지역학교의 순으로 우선권을 부여하며 신규신청 여부,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층 학생 수, 신청사연 등을 고려해 선정하게 된다.

스포츠스타 강사 희망자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며 스포츠스타 체육교실을 희망하는 학교는 31일까지 홈페이지(www.kspo.or.kr/sposta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6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스포츠스타들이 학생들과 체육활동도 함께하고 자신들의 성공, 실패담 등도 소개하며 소통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라 매년 희망학교가 늘고 있다"며 "스포츠를 통해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 많은 스포츠스타들이 참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lastuncl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