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생생정보' 청국장+순두부찌개+흑미돌솥밥, 7000원 무한리필 [TV캡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7천원 무한리필 찌개집 / 사진=KBS2 생생정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생생정보'에서 저렴한 가격에 찌개와 밥을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맛집이 소개됐다.

24일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 속 코너 '리얼가왕'에서는 경기 부천시 소향로의 청국장 맛집을 찾아갔다.

이날 소개된 맛집의 가장 큰 장점은 합리적인 가격이었다. 단돈 7천 원에 청국장을 비롯해 비지찌개, 순두부찌개 등 찌개 2종 정식과 흑미 돌솥밥을 무한리필로 제공하고 있는 것. 여기에 우거지볶음, 우렁이 쌈장 등 기본 반찬도 알차게 준비돼 있었다.

이러한 가격이 가능한 건 지원군인 딸의 역할이 컸다. 오롯이 두 사람만이 주방을 담당하고 있었기에 인력비가 절감될 수 있었다.

또 딸이 직접 도매시장에 가서 각종 채소들을 구매했다. 이에 부주인장은 "직접 사야 더 좋은 재료를 원하는 가격에 맞춰 살 수 있다"며 "배달받는 것보다 절반 정도 싸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추가 메뉴로 청국장 수육을 판매해서 부족한 이윤을 채우고 있었다.

맛의 비결에는 후한 인심이 있었다. 모든 찌개에 들어가는 기본 육수에는 보리멸, 멸치, 건새우를 넣은 후 다시마, 대파, 무, 양파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갔다. 가격에 비해 많은 재료가 들어가는 것에 대해 주인장은 "재료비가 비싸다고 재료를 자꾸 줄이면, 손님도 함께 준다"고 지적했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