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백종원 요리비책 구독자 150만명↑"자세하게 알려주려 노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최지윤 기자 = 외식사업가 백종원(53)의 유튜브 구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백종원은 15일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에 '[감사영상] 백만 명이 되었습니다!'를 게재했다. "유튜브 영상을 공개한지 대략 이틀 만에 이런 영상을 찍을지는 몰랐다"며 "백만 명이 넘어서 쑥스럽다. 같이 음식을 사랑하고, 한식을 좋아하는 팀워크의 힘이 아닐까. 우리 팀원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해외에서도 한식을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하고, 해외에서 한식을 알리기 위해 고생하는 분들을 위해 궁금한 메뉴가 있으면 더 올리겠다. 수준이 높지 않지만, 더 응용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레시피를) 자세하게 알려주기 위해 노력하겠다. 축하 영상을 찍을 수 있어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응원해 주는 만큼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

SBS TV 예능물 '골목식당'에 함께 출연 중인 탤런트 정인선(28)이 깜짝 등장해 축하했다.

백종원은 10일 유튜브 영상 공개 3시간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넘겼고, 개설 3일만인 13일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 유튜브로부터 '실버버튼'(10만명)과 '골드버튼'(100만명)을 동시에 받게 됐다. 16일 오후 4시 기준 구독자는 150만 명을 넘어섰다.

plai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