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5 (화)

한국야구학회, 21일 2019 여름학술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손찬익 기자] 한국야구학회(회장 이기광 국민대 교수)는 오는 21일 오후 1시부터 서울대학교 71-1 동 체육문화연구동 206 호에서 2019년 여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2013년 한국야구학회 창립 이후 13번째 학술대회로 올해는 KBO 프로야구 올스타브레이크를 활용해 열린다.

2019 여름학술대회는 선동렬 전 국가대표 야구 감독의 '인내, 그리고 순리ㅡ내 야구 인생의 좌우명'이라는 기조 대담으로 시작된다. 이번 대담에서 선동렬 전 감독은 자신의 야구인생을 되돌아보며 그동안 지켜온 원칙들과 더불어 실패 및 성공 경험을 공유하며, 앞으로의 계획을 진솔하게 이야기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밝혔다.

이후 1부에서는 캐슬린 김 변호사가 '스포츠 웨어러블 디바이스 산업의 확산과 법적 쟁점'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한다. 이어서 이태일 스포츠투아이 대표가 '대체선수 가치 산정을 통한 트레이드와 적정연봉에 대한 고찰'이라는 주제로 그리고 김언호 한국스포츠
정책과학원 박사는 '야구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다.

1부의 마지막 순서로, DACON 주최 2019 야구분석경진대회 우승자인 안성진 씨(성균관대 데이터사이언스융합학과 3 학년)의 '스탯캐스트 데이터에 기반한 외인 투수 스카우팅 방법론'이라 는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2부에서는 '야구 기술 코칭의 트렌드 변화' 및 '야구기술 전달의 이해와 시장에 대한 논의 : 데이터 및 스포츠과학 접목 사례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패널 토의가 진행된다. 유정민 서울고등학교 야구부 감독, 마해영 성남 블루팬더스 감독, 강흠덕 야구학교 트레이너, 안영민 고3 학부모 등이 패널로 참가한다.

패널토론이 끝난 후, 글러브, 모자, 사인볼, 손목 보호대 등 경품 추첨이 이어질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한국야구학회 인터넷 홈페이지와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what@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