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손흥민 ”은돔벨레는 훌륭한 선수…조언도 필요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손흥민(26)이 새로 토트넘 홋스퍼에 합류한 미드필더 탕귀 은돔벨레(23)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22일(한국시간) 손흥민은 영국 ‘풋볼 런던’이 보도한 인터뷰에서 “은돔벨레와 같이 있는 것이 매우 즐겁다. 상당히 재미있는 친구다. 자주 대화하며 잘 지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손흥민은 “하루빨리 은돔벨레와 같이 뛰고 싶다. 믿기 어려울 정도로 뛰어난 선수다. 물론 적응에는 시간이 필요하므로 나 같은 기존 선수들이 도와줘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매일경제

손흥민은 토트넘에 영입된 미드필더 은돔벨레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사진=토트넘 공식 SNS


토트넘은 2일 6000만유로(792억원)를 올림피크 리옹에 주고 은돔벨레를 영입했다. 6000만유로는 토트넘 투자 및 리옹 판매 모두 역대 최고액이다.

손흥민은 “내가 프랑스어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 많은 대화를 하려고 노력 중인데 그게 은돔벨레한테 도움이 되는지는 모르겠다”라고 아쉬워했다.

은돔벨레는 2018-19시즌 프랑스 리그1 베스트11 및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올스타에 선정됐다. 손흥민은 “은돔벨레는 이미 수준급이라는 것이 검증됐다. 어떻게 뛰어야 한다고 누가 설명할 필요도 없는 선수다. 실력을 발휘하기 위한 빠른 적응만이 관건”이라고 호평했다. dan0925@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