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전소미·ITZY 류진·이달소 최리…2020수학능력시험(수능) 치른다 [MK★이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노을 기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오늘(14일) 치러진다. 이에 많은 2001년생 아이돌 스타들도 대학 입시를 위해 고사장으로 향한다.

14일 오전 2020학년도 수능이 진행된다. 이날 전소미, ITZY 류진, 이달의 소녀 최리, 로켓펀치 수윤과 윤경, 드림노트 수민, 아리아즈 주은, 형섭X의웅 의웅 등 많은 아이돌 스타들이 바쁜 활동 와중 학업을 병행한 결실을 맺기 위해 수능에 응시한다.

우선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시즌1을 통해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로 데뷔했던 전소미가 고사장을 찾는다. 전소미는 현재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다. 솔로 데뷔앨범 ‘BIRTHDAY’를 발매하고 바쁜 스케줄 와중에도 틈틈이 학업에 열정을 쏟은 것으로 전해졌다.

매일경제

전소미, ITZY 류진, 이달의 소녀 최리, 로켓펀치 수윤과 윤경, 드림노트 수민, 아리아즈 주은, 형섭X의웅 의웅 등 아이돌이 2020학년도 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른다. 사진=천정환 기자


걸그룹 명가 JYP의 그룹 ITZY(있지)에는 2001년생 멤버로 류진과 채령이 있다. 채령은 활동에 집중하기로 결정하고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 류진은 데뷔로 바쁜 나날을 보내면서도 학업을 병행해 노력을 결실을 맺기 위해 고사장으로 향한다.

이달의 소녀 멤버 최리도 수능에 응시하며, 로켓펀치 수윤과 윤경도 수능을 본다. 로켓펀치 지난 8월 데뷔해 바쁜 한 해를 보냈지만 그동안 학업의 결실을 위해 수능을 응시했다.

이밖에도 드림노트 수민, 아리아즈 주은, 형섭X의웅의 의웅 그리고 ‘프로듀스X101’에 출연한 김동윤과 주창욱도 수능을 치른다. sunset@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