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이슈 연예계 루머와 악플러

스트레이 키즈 측 "악성 루머 사실 NO, 선처 없이 법적 대응" [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심언경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 측이 악성 루머에 대해 강력한 대응을 예고했다.

스트레이 키즈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9일 공식 팬 사이트에 '아티스트 악성 루머 대응 조치 관련'이라는 제목의 공지를 게재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현재 특정 SNS 채널을 중심으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사 아티스트에 대한 루머가 퍼지고 있다"며 "해당 내용은 사실이 아닌 허황된 내용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루머의 내용이 아티스트의 이미자와 명예, 인격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고 판단, 해당 루머의 최초 작성자 및 유포자에 대해 법적인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며 그 어떠한 선처 없이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알렸다.

또한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스트레이 키즈의 악성 루머 생산과 관련된 증거 수집을 마친 상태라고 전했다. 팬들에게도 루머 작성자 및 유포자 처분을 위한 증거 자료를 제보해달라고 당부했다.

이하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E 입니다.

현재 특정 SNS 채널을 중심으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사 아티스트에 대한 루머가 퍼지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실이 아닌 허황된 내용임을 말씀드립니다.

이에 당사는 루머의 내용이 아티스트의 이미지와 명예, 인격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고 판단, 해당 루머의 최초 작성자 및 유포자에 대해 법적인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며 그 어떠한 선처 없이 강력 대응할 것임을 알립니다.

아티스트 관련 악성 루머 생산과 유포는 사이버 명예 훼손죄 및 모욕죄 등을 근거로 즉시적인 고소 및 고발, 형사처분이 가능합니다.

현재 본 사안에 대한 증거 수집을 완료한 상태이며 즉각 조치할 수 있는 방안을 확인 중입니다. 당사에서도 실시간 모니터링 중이며, 팬분들께서도 루머 작성자 및 유포차 처분을 위해 수집하신 증거자료가 있다면 제보 부탁드리겠습니다.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한 모든 수단과 조치를 취하며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Stray Kids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팬분들께 피해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OSEN 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