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본능적 투혼의 스포츠, 격투기

ROAD FC, 블루문펀드와 4월 인천 대회 공동 개최…‘맞짱의 신’ 등 상반기 일정도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우충원 기자] ROAD FC (로드FC)가 블루문펀드와 2020년 첫 대회 공동 개최 소식과 함께 상반기 일정을 발표했다.

지난 15일 ROAD FC와 블루문펀드는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블루문펀드 본사에서 공동 개최 협약식을 열었다. 현장에 ROAD FC 김대환 대표와 블루문펀드 김진수 대표가 자리해 굽네몰 ROAD FC 058 공동 개최에 합의했다.

블루문펀드는 2017년 창립해 현재까지 누적 투자금액 1500억원을 달성, 투자상품 2000여 개 출시하며 업계에서 그 실력과 경험을 인정받고 있는 P2P전문금융업체다. 지난해 7월부터 스폰서로 ROAD FC와 손을 잡고, 국내·외를 넘나들며 활동 시장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이번 ROAD FC와의 대회 공동 개최를 통해 블루문펀드는 스포츠를 통한 글로벌 사업 확장과 기존 국내 사업 진행을 더욱 견고하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굽네몰 ROAD FC 058의 대회장을 맡은 블루문펀드 김진수 대표는 “우리 블루문펀드가 ROAD FC의 스폰서로서의 역할에서 나아가 ROAD FC의 2020년 첫 번째 대회이자 서울 지역 외에 수도권 지역에서 처음 열리는 인천대회를 함께 준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인천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에 있을 인도네시아 대회까지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ROAD FC와 협력하여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굽네몰 ROAD FC 058은 블루문펀드와 공동 개최하는 ROAD FC의 올해 첫 대회로 4월 18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진은 확정되는 대로 발표될 예정이다.

1월부터 3월까지 ROAD FC는 대국민 격투 오디션 프로그램 <맞짱의 신> 제작 및 방송에 집중할 예정이다. 맞짱의 신은 지난해 말부터 제작을 시작해 현재 예선전을 모두 끝냈고, 본선을 진행하고 있다. 예선전부터 수백여 명의 참가자들이 지원, 다양한 직업과 캐릭터를 가진 참가자들이 눈길을 끌어 역대급 재미를 예고하고 있다.

첫 대회 발표와 함께 ROAD FC는 2020년 상반기 계획도 발표했다. 4월 18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첫 대회를 시작하는 ROAD FC는 5월 1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굽네몰 ROAD FC 059를 연다. 또한 7월 4일에는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제 6회 WFSO 세계 종합격투기 대축제 및 제 4회 ROAD FC 주짓수 대회, 7월 11일에는 강원도 원주에서 굽네몰 ROAD FC 060을 개최할 예정이다.

ROAD FC는 올해 체급별 토너먼트를 진행,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팬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안겨줄 계획이다. 토너먼트의 구체적인 진행 방식과 대진은 추후 공개된다. / 10bird@osen.co.kr

[사진] 로드FC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