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4 (금)

'결백''사냥의 시간'방탄소년단, 코로나19 확산에 일정 변경.."정부 대응 협조"[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선미경 기자]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연예계도 직격탄을 맞고 있다. 영화 개봉 일정을 연기하고, 컴백을 앞둔 가수들은 기자회견 등의 행사 일정 변경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힘쓰고 있다.

# 영화 개봉일 연기⋅홍보 인터뷰 취소..극장가 관객 감소 비상

코로나19가 확진 환자가 급증하면서 영화계가 직격탄을 맞고 있다. 극장가를 찾는 관객수가 현저하게 줄어들면서 당장 개봉한 영화는 더딘 흥행 속도를 보이고, 개봉을 앞둔 영화는 일정 변경을 고려 중이다. 베를린국제영화제에도 초청된 영화 ‘사냥의 시간’(감독 윤성현)과 애니메이션 영화 ‘슈퍼스타 뚜루’(감독 빅토르 모니코테, 에두아르도 곤델)개봉일은 연기했고, ‘결백’(감독 박상현)도 개봉일 변경을 고려 중이다.

‘사냥의 시간’ 측은 “제작진 및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추가적인 피해를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개봉일을 연기하게 됐다. 추가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관객들과 팬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정인 만큼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사냥의 시간’은 당초 오는 26일 개봉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개봉일을 연기하고 무대인사 등을 포함한 이벤트 역시 취소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결백’ 측도 오는 24일 예정이던 언론 배급 시사회와 25일 진행할 예정이었던 신혜선과 배종옥의 홍보 인터뷰 일정을 취소했다. ‘결백’ 측은 “시사회와 인터뷰 일정이 모두 취소됐다. 개봉일 변경 여부 및 추후 시사회와 인터뷰 일정은 정리가 되는 대로 안내드리도록하겠다”라고 전했다.

극장을 찾는 관객들도 감소세를 보이면서 영화계에 비상이 걸린 모습이다. 지난 22일 토요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감독 김용훈)은 이날 9만 5339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지난 주 토요일인 15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영화 ‘정직한 후보’(감독 장유정)가 하루 동안 27만 명이 넘는 관객을 모은 것과 비교해 현저하게 줄어든 상황이다.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을 피하고 있어 당분간 관객 감소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컴백 기자회견⋅제작발표회 생중계로 대체

가요계와 방송계 역시 코로나19 확산으로 행사 진행 방식을 생중계로 대체하고 있다.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시작하면서 새 드라마 제작발표회 등은 이미 생중계로 대체되고 있던 상황. 앞서 넷플릭스 드라마 ‘나 홀로 그대’를 비롯해 케이블채널 tvN ‘방법’, ‘하이바이, 마마!’, 종합편성채널 JTBC ‘안녕 드라큘라’ 등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했다.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는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컴백 글로벌 기자간담회 역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진행 방식을 변경한 것.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23일 “코로나19 확산으로 저희 빅히트는 최소한의 위험도 차단하기 위해 방탄소년단 글로벌 기자간담회는 유튜브 생중계로만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이러한 조치가 안전과 건강을 고려한 점임을 이해 부탁드린다”라며, “현재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인원이 모이는 행사를 자제하는 것이 필요하고,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 위한 조치이오니 양해부탁드리겠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1일 정규4집 ‘MAP OF THE SOUL : 7’을 발표하고 진행하는 컴백 기자간담회였기에 많은 관심이 쏠렸던 상황. 빅히트 측은 취재진에게 미리 질문을 받아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진행할 예정이었던 패션 브랜드의 공항패션 취재 일정도 취소됐다. 온라인 패션 마케팅 디마코 측은 23일 “최근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예정돼 있던 공항 패션 일정을 취소하게 됐다. 공항의 경우 다수의 인원이 집결되는 장소이기에 심도 있는 논의 끝에 행사 진행을 취소하게 됐다”라고 알렸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영화 포스터, tvN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